[유통오늘] 롯데리아, 식물성 패티 ‘미라클버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리아, 식물성 패티 ‘미라클버거’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2.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미라클버거 ⓒ롯데리아

롯데리아, 식물성 패티 ‘미라클버거’ 출시

롯데리아가 식물성 패티, 빵, 소스로 만든 ‘미라클버거’를 13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미라클버거는 ‘Not Beef, But veef’라는 콘셉트로, 고기 없이 고기 맛이 난다는 의미로 미라클버거로 이름을 정하게 됐다. 패티는 콩 단백질과 밀 단백질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고기의 식감을 그대로 재현했다. 또한 소스는 달걀 대신 대두를 사용해 고소한 맛을 증가시켰고 빵도 우유 성분이 아닌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동물성 재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

미라클버거는 숯불갈비양념 맛과 어니언의 풍미가 어우러진 한국적인 맛이 특징이다. 단품 가격 5600원, 세트 7400원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3일간 ‘롯데잇츠(LOTTE EATZ)’ 앱에서 미라클버거 세트를 34% 할인(4900원)된 가격에 쿠폰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 무료배송 기준 한시적 하향

홈플러스는 창고형 매장 홈플러스 스페셜의 온라인 몰인 ‘홈플러스 더 클럽’의 무료배송 기준을 기존 10만원에서 6만원 이상 구매 시로 하향 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정책은 지난 4일 서울시가 발표한 ‘인터넷쇼핑 만족도 조사’에서 홈플러스가 종합몰 부문과 전체 조사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한 소비자 감사 행사로 기획됐다. 여기에 최근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점포를 찾기보다는 온라인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면서 따른 소비자의 안전한 장보기를 지원하는 의미도 더했다.

아울러 오는 29일까지 홈플러스 더 클럽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첫 로그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5% 할인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최대 1만2000원 할인)을 제공하고, 첫 주문 시 7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의 창고형 매장 ‘홈플러스 스페셜’의 온라인 몰인 홈플러스 더 클럽은 대용량 직수입 상품부터 소용량 신선식품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 홈플러스 더 클럽을 통해 주문한 상품은 상온·냉장·냉동의 3온도 관리 신선배송 전용차량을 통해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한 상태로 배송되며 서울 전역 및 수도권 주요 지역을 비롯해 대구, 부산, 대전, 청주, 전주, 순천 등에서 오후 3시 30분까지 주문 시 주문 당일에 배송받을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메이크샵’ 결제 오픈

이베이코리아는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에 결제 서비스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메이크샵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국내외 쇼핑몰 구축과 운영, 배송, 오픈마켓 연동 및 마케팅,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구축플랫폼이다. 스마일페이는 앞서 종합 전자상거래 솔루션사인 ‘카페24’, ‘아임포트’ 등과 제휴를 체결해왔으며 메이크샵에서도 서비스를 오픈하며 입지를 다지게 됐다.

이번 제휴로 메이크샵을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들은 고객들에게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은 스마일페이에 신용, 체크카드를 최초 1회 등록하면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6자리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또한 메이크샵을 이용하는 쇼핑몰들이 스마일페이를 도입하고, 쇼핑몰 고객이 스마일페이로 결제할 경우 다양한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는 모든 결제 금액의 0.5%(최대 5000원)를 적립해주며, 이베이코리아의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스마일페이에 등록하고 결제하면 전월실적, 적립한도 제한 없이 2%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교촌치킨, 주문앱 재주문 시 선착순 치즈볼 증정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 재주문 멤버십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총 32일간 교촌 주문앱에서 치킨 메뉴를 2회 이상 주문한 멤버십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교촌치즈볼 드림교환권(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는 행사로, 교촌 주문앱 멤버십 회원 로그인 후 교촌치킨 메뉴를 2회 이상 주문하면 자동 응모된다.

한편, 지난해 12월에 출시된 교촌치즈볼 2종은 ‘교촌퐁듀치즈볼’과 ‘교촌고르곤치즈볼’로 구성된다. 교촌퐁듀치즈볼은 에멘탈 치즈와 그뤼에르 치즈를 녹여 빵이나 소시지를 찍어 먹는 퐁듀 스타일을 착안해서 만들었다. 교촌고르곤치즈볼은 달콤한 초코 찹쌀볼 안에 진한 고르곤졸라 치즈가 듬뿍 들어가 단짝의 매력을 더한 제품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