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웹툰과 함께 새로운 모습 선보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웹툰과 함께 새로운 모습 선보인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2.2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세븐의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툰으로 재탄생
넥슨 카운터사이드, 인기리 연재 웹툰 ‘테러맨’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넷마블, ‘모두의마블’ 유튜브 채널 ‘짤툰’과 콜라보…“색다른 즐거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카운터사이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웹툰 ‘테러맨’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넥슨
넥슨 카운터사이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웹툰 ‘테러맨’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넥슨

27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원작 IP의 웹툰화, 웹툰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의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IP를 원작으로 하는 웹툰을 공개했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데이세븐이 개발한 연애 시뮬레이션 스토리게임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로 화제가 됐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 출시 이후에는 소설책, 웹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 했으며, 지난해 방영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1은 누적 조회 수 7000만 뷰를 기록하며 작년 하반기 웹드라마 시장의 최고 인기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툰 기획 및 제작에는 다온크리에이티브가 참여했다. 지난 2월 22~23일 양일에 걸쳐 총 25화까지 공개됐으며, 매주 일요일마다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웹툰은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바탕으로 웹툰만의 독특한 스토리텔링 방식이 더해져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여주인공 김연두의 트레이드마크이자 거북이를 연상시키는 초록색 가방이 등장하는 장면을 비롯해, 새 학기부터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고뇌하는 여주인공의 감정 표현 등 섬세한 일러스트와 감칠 맛나는 대사로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가 펼쳐질 예정이다.

데이세븐 관계자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원작 스토리게임을 시작으로 소설, 웹드라마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이번 작품 역시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고자 초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심혈을 기울여 작업하고 있으며, 웹툰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서 웹툰 ‘테러맨’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카운터사이드: 오리엔테이션 데이’ 웹툰을 선보였다.

이번 웹툰은 ‘카운터사이드’ 주요 스토리인 ‘메인 스트림’의 주인공 소대 ‘펜릴 소대’의 전투를 그린 작품으로, 네이버 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테러맨’ 작가와 협업해 제작했다.

웹툰 ‘카운터사이드: 오리엔테이션 데이’는 현실세계를 침범한 이면세계의 침식체들을 물리치는 ‘펜릴 소대’의 모습을 그렸으며 소대원 ‘유미나’, ‘힐데’, ‘주시윤’의 행동과 대사를 생동감 있게 그려내어 캐릭터들의 성격과 역할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카운터사이드’는 현실세계 ‘노말사이드’와 이면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로,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유저들의 판타지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과 유튜버 ‘짤툰’의 콜라보를 진행 중이다.

‘짤툰’은 웹툰 형태의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로 6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게임을 소재로 펼쳐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짤툰’ 특유의 웹툰 스타일로 재해석한 영상 총 6편을 선보인다. 1화는 지난해 ‘짤툰채널’을 통해 공개했으며 매월 1화씩 ‘모마TV’를 통해 공개 중이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모두의마블’과 유튜버 ‘짤툰’ 모두 1020 세대에게 인기가 높다는 공통점이 있는 만큼 이번 콜라보 영상이 이용자분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