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百, 무(無)관중 ‘온라인 패션쇼’ 진행…전자랜드, 1분기 가전 키워드로 ‘집콕과 위생’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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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현대百, 무(無)관중 ‘온라인 패션쇼’ 진행…전자랜드, 1분기 가전 키워드로 ‘집콕과 위생’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2 10: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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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0년 아이스음료 상품 전략으로 △차별화 맛 △친환경 빨대 사용△직관적 디자인 팩키지 △대용량사이즈를 적용해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0년 아이스음료 상품 전략으로 △차별화 맛 △친환경 빨대 사용△직관적 디자인 팩키지 △대용량사이즈를 적용해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GS25

GS25, 2020년 아이스음료 상품 전략으로 제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0년 아이스음료 상품 전략으로 △차별화 맛 △친환경 빨대 사용△직관적 디자인 팩키지 △대용량사이즈를 적용해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스음료는 2007년 아메리카노를 시작으로 2012년 현대카드 디자인, 2014년 1등 음료 브랜드 제휴, 2016년 리우올림픽공식 디자이너 '로메로브리또' 제휴, 2017년 팝아티스트 '키스해링' 제휴, 2018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등 다양한 제휴와 상품 개발로 고객의 사랑을 받아 현재 연간 1억만 잔 이상 판매하고 있는 여름철 최고의 인기 상품이다.

올해는 차별화 맛을 콘셉트로 출시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블랙으로 즐기는 '빅블랙레몬에이드'는 에이드 대표 인기 상품 블루레몬에이드를 블루 큐라소 시럽 대신 오징어 먹물로 검은색을 표현해 레몬의 상큼함과 청량감에 블랙음료를 즐기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카페전문점에서 즐기는 팥빙수라떼, 인절미라떼, 흑임자라떼도 파우치 상품으로 제작해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소비자에게 가장 가까이 자리잡고 있는 편의점에서 색다른 맛을 알뜰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사랑은 더욱 높아 질 것으로 기대된다.

플라스틱 빨대 사용 절감을 위해 5월 말부터 아이스음료에 동봉된 빨대를 '생분해 친환경 PLA' 빨대로 변경한다. 현재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100% 생분해되는 종이빨대를 일부 적용하고 있으나 고객에 따라 종이맛에 대한 호불호가 있다는 것을 판단해 이번에는 옥수수 소재로 만들어 100% 생분해 될 뿐 아니라 플라스틱 빨대와 유사한 사용감으로 고객의 입맛까지 고려했다.

현대백화점, 무(無)관중 '온라인 패션쇼' 진행

현대백화점은 경기도주식회사와 손잡고 오는 25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관중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는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는 회사다.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는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중계된다. 또한 글로벌비디오커머스협회와 제휴해 중국 온라인몰 '타오바오', 동남아 최대 온라인몰 '쇼피' 등 해외 온라인몰의 라이브 채널을 통해서도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패션쇼에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25개가 참여한다. 만지·홀리넘버세븐·고코리·까이에·블리다·뎁·쎄쎄쎄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다.

패션쇼에는 해당 브랜드의 디자이너들이 직접 참여해 최신 패션 트렌드와 브랜드별 차별화 포인트 등을 설명할 예정이며, 30여 명의 인플루언서도 행사에 참여해 각자의 계정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서 이번 패션쇼에 참여한 브랜드의 신상품을 판매하는 '디지털 패션위크'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모내기' 고객 분석

4050대의 온라인 쇼핑 경험이 늘어나면서, 젊은 고객들이주로 이용하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에 대한 중장년층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TV쇼핑은 모바일 앱에서 운영 중인 크라우드 펀딩 쇼핑 서비스 '모내기'(모이면 내려가는 기가 막힌 쇼핑)의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그 결과, 40대(31.3%)와 50대(41.1%)의 구매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존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가 주로 2030세대의 호응을 얻어왔던 것과 다른 양상이다.

지난 3개월간의 매출 분석 결과,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상품 역시 중장년층의 선호도가 높은 식품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1월 진행한 '예가 소 LA 갈비 선물세트'(2kg)는 목표대비 3200%의 펀딩율을 달성했으며, 신선식품 카라바오생망고 2.5kg(12과) 상품역시 2672%의 높은 펀딩율을 달성해, 앵콜전을 진행하기도 했다.

4050세대는 홈쇼핑 산업의 주 타깃 고객이다. 이들 중장년층세대의 온라인과 모바일 구매 경험이 증가하면서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에서 운영 중인 크라우드 펀딩 ‘모내기’에 대한 접근성 역시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TV쇼핑의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신장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홈쇼핑의 편리함을 경험한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4050세대의 온라인 구매 신장세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제철 미나리 사용한 신메뉴 4종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은 제철 미나리를 사용한 신메뉴 4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메뉴는 '미나리 쭈꾸미볶음'(300g, 1만 3500원), '황태채 미나리볶음'(200g, 8500원), '미나리 오징어 돼지불고기'(400g, 1만 4500원), '미나리잡채'(300g, 9000원)이며, 경북 청도 특산품인 '한재 미나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제철 미나리를 사용한 건강식 4종을 다음달 30일까지 그리팅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판매하며, 오는 30일까지 신메뉴를 5%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달 그리팅을 론칭하고 그리팅몰을 통해, 당을 낮춘 '저당식단', 샐러드 위주로 구성된 '라이트식단', 균형 잡힌 영양을 갖춘 '웰니스식단' 등 건강식단 정기 구독 서비스와 80여 종의 건강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전자랜드, 1분기 가전 키워드로 '집콕과 위생' 선정

전자랜드는 지난 1분기 가전 트렌드로 '집콕과 위생'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지난 1분기 실내 생활과 위생 관련 가전인 식기세척기, 에어프라이어, 의류관리기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식기세척기는 448%, 에어프라이어는 42%,  의류관리기는 43% 판매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무르는 '집콕' 문화가 확산되고 위생을 신경쓰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식생활 편의와 위생 유지를 돕는 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 같은 현상은 2020년 1분기 월별 판매량에서도 나타났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개학의 영향으로 전자랜드의 전월 대비 PC(노트북 포함) 판매량은 2월 24%, 3월 43%로 점차 증가세를 기록했다. 평소 등락없이 꾸준한 판매를 보이던 밥솥은 3월에 전월 대비 5% 성장했고,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음향기기는 2월 23%, 3월 4% 판매 성장했다.

GS샵, 'GS SHOP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 발간

GS샵은 바른 언어 사용과 고객 중심의 응대 지침을 담은 'GS SHOP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GS샵은 고객을 대할 때 더 쉽고 친절하게 응대하기 위해 이 책자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한번 더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 보고 언어를 사용해, 바르고 일관된 목소리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 응대 언어 길잡이는 '소통성'과 '명확성', '일관성'과 '친절성'을 기본 요소로 삼아 만들어 졌으며, 무엇보다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표현과 단어 중심으로 제작됐다. 더 바른 표현을 위해 이화여대 국어문화원과 협력해서 만들었다.

GS샵은 이 책자를 쇼핑호스트, 상담사, 공정방송센터 등 고객과 가장 가까이 있는 직원들에게 먼저 전달하고 교육을 실시한다. 이후 전 직원들과 협력사에게도 전파할 계획으로 GS샵 전체가 바른 언어 사용을 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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