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홈쇼핑,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창업 특강 온라인 진행…락앤락, 맥주 전용 텀블러 ‘스텐 맥주컵’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홈쇼핑,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창업 특강 온라인 진행…락앤락, 맥주 전용 텀블러 ‘스텐 맥주컵’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0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홈쇼핑은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올해 진행되는 소셜벤처 창업 지원 사업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창업특강을 온라인 오픈강의로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GS홈쇼핑
GS홈쇼핑은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올해 진행되는 소셜벤처 창업 지원 사업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창업특강을 온라인 오픈강의로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GS홈쇼핑

GS홈쇼핑,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창업 특강 온라인 진행

GS홈쇼핑은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올해 진행되는 소셜벤처 창업 지원 사업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창업특강을 온라인 오픈강의로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는 사회혁신 제조분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나 이미 창업을 했지만 전문가의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이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 체계적인 사업화 지원을 받고 싶은 청년들에게 교육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GS홈쇼핑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8년 처음으로 시작돼 올해 3기를 모집하고 있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사회적 기업 '언더독스'와 사회적 금융기관인 '한국사회투자'과 함께 사회문제를 제조비즈니스로 해결해 나가기 위한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지원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한 생활속 거리두기를 준수하고자, 사회혁신 창업에 성공한 대표들의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는 창업특강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강의의 경우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소수의 지원자에게 한해 강연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으나,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400명까지 정원을 확대했으며, 오픈 강의 방식을 채택해 누구나 URL 주소를 통해 참여 가능하게 됐다.

총 3회로 구성된 창업특강은 지난달 29일 1차 강연이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며, 오는 5일 2차 강연, 12일 3차 강연을 앞두고 있다. 이달 5일 진행되는 강연에는 조명 소셜벤처 '루미르'의 박제환 대표가 강연자로 나와 '따뜻한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창업'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12일 강연에는 식물성고기로 유명한 '지구인컴퍼니'의 민금채 대표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GS홈쇼핑 소셜임팩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쇼핑, '가치&같이' 특별 편성…수익금 전액 기부

디지털홈쇼핑을 대표하는 K쇼핑은 사회적 기업의 유통판로 지원 등 상생을 토대로 고객들의 가치 있는 상품 구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가치&같이' 프로그램을 오는 12월까지 매주 1회 특별 편성하고 연말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5일 15시대 첫 방송에서는 사회적 기업 '위캔'에서 생산한 유기농 수제쿠키 브랜드인 '위캔쿠키'를 만나볼 수 있다. 위캔쿠키는 '사람을 생각하는 정직한 쿠키'라는 슬로건 아래 지적·자폐성 발달장애를 가진 장애인 고용 안정은 물론 판매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 자활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등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성공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K쇼핑에서 선보이는 위캔쿠키 9종세트는 100% 우리밀과 유기농 버터 및 설탕, 친환경 유정란 등 엄선된 국산재료를 바탕으로 만든 우수한 품질의 건강한 쿠키로, 초코칩과 땅콩, 검은깨, 호두, 유자, 로즈마리, 커피, 단호박, 양파쿠키 등 총 9종의 쿠키가 각 100g씩 구성돼 있다. 또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업체로서 전 공정에서 체계적인 위생관리와 철저한 품질검사를 진행해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다.

K쇼핑 가치&같이 프로그램은 TV방송뿐 아니라 TV앱과 온라인몰에서 전용관으로 상시운영되며, 수익금 전액은 연말에 장애인, 아동,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 관련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서울 지역 어린이 통학차량에 공기청정기 지원

세븐일레븐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지역 유치원 통학차량 내에 공기청정기 200대를 설치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년간 세븐일레븐 전국 1만여 점포에서 모금된 '미세먼지 예방 동전 모금액'으로 진행됐다. 미세먼지 예방 동전 모금은 세븐일레븐의 대표 친환경 캠페인 활동으로, 지난 2018년 환경재단과 MOU를 맺고 전국 점포에 모금함을 설치 후 꾸준히 기금을 모아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지금까지 환경재단에 전달한 모금액 규모는 약 1억 5000여만 원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은 어린아이들이 미세먼지에 더 큰 영향을 받는 취약계층인 만큼 이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이번 설치를 지원하게 됐다. 세븐일레븐은 영등포구를 시작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았던 지역에 우선순위를 두고 유치원 통학차량 내에 공기청정기 설치를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락앤락, 맥주 전용 텀블러 '스텐 맥주컵'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맥주 전용 텀블러 '스텐 맥주컵'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락앤락 스텐 맥주컵은 장시간 최적의 온도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맥주잔 형태의 텀블러다. 맥주 한잔도 한층 세련되게 마실 수 있어 홈술 트렌드에 안성맞춤인 제품. 겉면에는 재치 있는 문구가 새겨져 뜻밖의 재미까지 선사한다.

스텐 맥주컵은 일반 맥주잔과 달리 우수한 보냉력을 갖췄다는 것이 차별화된 특장점이다. 식품용기 등급의 스테인리스 스틸 304 소재에 온도 지속력을 높여주는 이중 진공벽 구조로 만들어져, 영화나 스포츠 경기를 보는 내내 맥주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락앤락의 자체 테스트 결과,  최대 18시간 동안 10도 이하의 온도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심플하면서 특색 있는 디자인도 돋보인다. 스테인리스 소재의 외관에 특수 마감처리를 더해 세련된 느낌을 선사하고, 컵 중앙에는 술과 관련된 개성 넘치는 문구를 적용해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밀맥주잔을 형상화한 길고 입구가 좁은 형태로 맥주 고유의 맛과 향을 극대화 해준다. 스테인리스 표면의 특성으로 맥주를 따를 때는 크림과 같은 거품이 만들어져 맥주를 한층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용량은 560ml으로 맥주 한 캔을 그대로 담아 마시기에 좋고, 겉면에 물방울이 맺히는 결로현상도 없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CU, 서주 아이스주 이색 콜라보 상품 출시

CU는 단독으로 서주 아이스주와 협업해 서주 아이스주 콜라보 상품 3종(젤리 1종, 비스킷 2종)을 4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주 아이스주 젤리(1200원)는 우유에서 수분만 제거한 전지분유 100%로 만들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패키지와 젤리 모양은 약 50년 동안 변함없이 유지해온 전통적인 서주 아이스주를 그대로 본 따 중년층의 향수를 자극한다.

서주 아이스주는 '아빠 과자' 웨하스로도 만나볼 수 있다. 서주 웨하스 2종(밀크, 딸기/1600원)은 서주 아이스주의 원유를 크림으로 재탄생시켜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바삭한 웨이퍼(과자)와 부드러운 크림으로 만들어져 얼려 먹으면 우유 본연의 풍미가 살아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