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오늘] 토니모리, 모델 음혁진과 캠페인 콘텐츠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뷰티오늘] 토니모리, 모델 음혁진과 캠페인 콘텐츠 공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 젠더리스 모델 음혁진과 두번째 SHOW KING 캠페인 진행 이미지
토니모리, 젠더리스 모델 음혁진과 캠페인 진행 ⓒ토니모리 

토니모리, 모델 음혁진과 캠페인 콘텐츠 공개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가 젠더리스 모델로 활동 중인 음혁진과 함께한 두 번째 ‘SHOW KING 캠페인’ 콘텐츠를 9일 공개했다.

토니모리는 ‘스트리트 컬처’ 감성을 토대로 유니크한 개성과 열정으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는 아티스트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SHOW KING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진행된 캠페인 첫주자는 타투이스트 미래였다.

토니모리의 두 번째 인터뷰이는 2020 S/S 서울패션위크 그라피스트만지 모델로 이름을 알린 젠더리스 모델 음혁진이다. 음혁진은 여성과 남성의 경계가 모호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젠더리스 패션 분야에 독보적인 존재감을 가진 모델이자 유튜브 채널 ‘음공주’를 운영하는 유튜버이자 8만7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인터뷰에서 음혁진은 하이힐과 함께 중성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포즈와 워킹을 선보였다. 음혁진은 “나를 보여주기도 아까운 시간에 나를 숨기고 싶지 않다”며 “스타일도 ’저렇게 하면 괜찮을까?’하는 의구심보다 ‘저 옷은 내 거야, 나에게 잘 어울릴 거야’하는 마음가짐, 확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음혁진과 함께한 캠페인 영상은 토니모리의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콜마, 기름 성분 뺀 자외선차단제 개발

글로벌 화장품 ODM제조전문기업 한국콜마가 기름(Oil)을 싹 뺀 자외선차단제를 개발했다. 

한국콜마는 수분과 수용성 성분으로만 구성된 오일프리(oil-free) 자외선차단제를 개발하고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오일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자외선차단제는 국내에서 처음이다.

한국콜마는 자외선차단 효과가 있는 수용성 성분들을 안정적으로 조합하는 기술로 한계를 극복했다. 기존 자외선차단 성분은 오일이었기 때문에 보습 등의 기능을 내기 위해서는 수분과 오일이 잘 섞이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었다. 하지만 한국콜마는 이 수용성 성분을 점증제 안에 안정적으로 보관하는 기술로 오일 없이도 완전한 기능을 하는 자외선차단제를 만들어 냈다.

한국콜마는 이번 오일프리 자외선차단제로 기존 오일 타입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트러블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촉촉한 겔(gel)타입으로 만들어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수분감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스킨케어로서도 충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자외선차단제 최고 기능성도 인정받았다. 자외선 장파장인 UVA와 강한 열을 동반한 UVB까지 모두 차단하며 자외선차단 최고 지수인 SPF50+과 PA++++까지 확보했다. 

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 사업 시작 

LG생활건강은 여성장애인의 출산, 육아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 지원을 통해 사회 참여를 돕는 신규 사회공헌활동인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날개달기(技)’(이하 여성장애인 날개달기)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지난 15년간 저소득 한부모 여성 가장 4000여명에게 건강검진권을 제공한 ‘LG생활건강 행복미소기금’의 후속 사업으로,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기부한 급여 일부와 회사의 매칭펀드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고 아름다운재단,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참여한다.

이 사업은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사회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양육하는 지체 장애, 뇌병변 장애, 시각 장애 여성 25명을 선정해 1인당 500만원 이내로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특히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소속 보조공학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사용 교육,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국내 최초 보조기기 전문기관이다.

보조기기는 장애 여성의 생애주기에 따라 ‘사회참여형’과 ‘육아지원형’으로 지원된다. 차량 승하차 및 운전 보조기기, 기립형 휠체어, 컴퓨터 사용 보조기기 등이 사회참여형으로, 휠체어 결합 유모차, 높이 조절 싱크대, 자동 분유 제조기 등은 육아지원형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여성장애인들이 겪는 경험과 감정, 생각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조 모임도 지원한다.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은 “여성장애인은 육아와 사회 참여에 대한 현실의 벽이 매우 높다”면서 “이 사업으로 여성장애인의 자존감을 높이고 사회 참여 기회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