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일동제약, 탈모관리 전문브랜드 ‘탈모랩’ 론칭…JW중외제약, 희귀질환 환우들 위한 ‘브라보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일동제약, 탈모관리 전문브랜드 ‘탈모랩’ 론칭…JW중외제약, 희귀질환 환우들 위한 ‘브라보 캠페인’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3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 탈모관리 전문브랜드 '탈모랩' 론칭

일동제약은 내달 1일 탈모 관리 전문 브랜드 '탈모랩'(TALMO LAB)을 론칭하고 관련 제품 출시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탈모랩은 모발 및 두피 건강에 좋은 성분과 기능,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 등을 바탕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회사 측은 탈모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두피 문제에 착안, 두피 및 모공의 청결 관리에 초점을 두고 브랜드 콘셉트를 설정했다고 설명했다.

일동제약은 신제품 '프로바이오틱 스칼프(두피) 케어 샴푸'를 필두로 다양한 제품을 일동몰 등의 온라인마켓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프로바이오틱 두피 케어 샴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살리실릭애씨드, 덱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의 기능성 성분을 비롯해 모발 및 두피 건강을 돕는 특허받은 생약 추출물, 호두 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다.

또한 자사의 '퍼스트랩 시리즈' 등 기존의 코스메슈티컬 제품 개발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 피부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발효 성분을 프로바이오틱 두피 케어 샴푸에 더했다.

동국제약 디펜스벅스더블, 국립공원공단과 '모기·진드기 예방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공단과 함께 '모기·진드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전국 국립공원 주요 등산로에, 모기·털진드기·살인진드기 기피제인 '디펜스벅스더블'을 탐방객들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달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탐방객들에게 모기·진드기 매개 질환의 위험성을 환기시키고, 기피제를 통한 사전 예방의 중요성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디펜스벅스더블 체험존은 전국 국립공원 38개의 주요 탐방지원센터나 등산로 입구 인근에 설치되며, 체험존 위치는 동국제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험존에는 캠페인 포스터를 부착해 탐방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게 했고, 캠페인의 취지와 진드기 매개 질환에 대한 예방 수칙이 적힌 질환정보책자도 비치해 이용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JW중외제약, 희귀질환 환우들 위한 '브라보 캠페인' 진행

JW중외제약은 혈우병을 비롯한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환우들의 질환 극복을 위해 기획된 '브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브라보 캠페인은 환우들에게 치료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활동 등을 펼치는 언택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JW중외제약은 이달부터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를 처방받은 환자들을 위해 질환 교육과 약물 복용 안내를 지원하는 '브라보APP'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했다. 환자들은 브라보APP을 통해 질환정보, 투약 관련 제품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투약·주사일지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JW중외제약은 지난해 8월부터는 중증 혈우병A 항체를 보유한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헴리브라를 무상으로 공급했다. 당초 계획으로는 지난 5월 헴리브라 출시와 함께 무상 공급을 중단하기로 했으나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약제를 바꾸고 싶지 않은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급여가 가능한 시점까지(12세 이상) 무상공급을 연장하는 무상 공급 프로그램 'PAP'(Patients Assistance Program)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24주간의 급여 종료 이후 자가 부담으로 치료가 어려운 성인 환자까지 대상을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JW중외제약은 지난 4월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더 건강하게! 더 행복하게! JW중외제약이 생명존중 정신으로 혈우 환우들과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적힌 광고물을 서초구 21번 마을버스에 부착했다. 서울교대 인근 혈우병 환우회 '한국 코헴회'와 한국혈우재단을 경유하는 버스 광고를 통해 혈우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에 앞장섰다.

향후 JW중외제약은 희귀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며, 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용마로지스,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용마로지스는 지난 29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본사에서 개최된 인증패 수여식에서 고용노동부 부천지청과 김포고용복지센터로부터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지난 2018년부터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제도로, 인증패를 수여하고 각종 우대 혜택을 부여한다. 고용 창출 실적,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실천, 노사상생 및 동반성장 등에 대해 노사단체 및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용마로지스는 지속적인 신규 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물류사업 참여 등 지속적인 신규 사업 확장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성별 구분 없는 채용에 힘써왔다.

2019년 근로자수는 전년 대비 17.5% 증가했으며, 올해 4월까지는 2019년 대비 23.3% 증가했다. 현장 업무가 많은 물류업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지난 2년간 신규 채용자 중 여성을 39.7% 채용했다.

이 밖에도 용마로지스는 주 52시간 근무제도 특례업종(운수업, 기타운송서비스업)에 해당하지만, 근로시간 단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각 부문별로 상황에 맞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했다. 또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에 노력하고, 반기 별 효행상 제정으로 효행문화 확립, 안전한 근로환경을 만들기 위한 MSC345 운동과 지화자333운동 등을 실시하며 적극적으로 근로 환경을 개선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휴온스, '닥터리본' 여름 겨냥 이너뷰티 신제품 출시

㈜휴온스는 닥터비앤비의원 정소담 원장과 콜라보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리본’이 여름을 겨냥해 이너뷰티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함유한 젤리스틱 '더브이 콜라겐'과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 '이지슬림 그린'이다.

더브이 콜라겐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3000mg에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특허물질 '발효허니부쉬추출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비오틴, 레몬밤 등을 하루 한 포로 섭취할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이다. 상큼하면서 달콤한 청사과 맛의 젤리 스틱 형태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이지슬림 그린은 다가오는 여름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받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항산화까지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 '카테킨'에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 '알로에전잎'과 흰강낭콩추출물분말, 키토산분말 등을 이상적으로 배합해 나쁜 식습관으로 쌓이기 쉬운 체지방과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준다.

GC-주한 中대사, 한중기술교류 협력 방안 논의

GC는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본사 목암타운을 방문해 한중기술협력에 대한 논의 자리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회동에는 허일섭 GC 회장과 허용준 GC 대표, 유영효 GC녹십자웰빙 대표, 임직원을 비롯해 싱하이밍(邢海明) 주한 중국대사와 과학기술처 참사관 및 서기관, 취환(曲欢) 한중문화우호협회 회장과 협회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측 관계자들은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상생발전을 위한 한-중 기술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관계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코로나19 혈장치료제와 중국 진출을 앞두고 있는 혈우병, 헌터증후군 등 희귀질환 치료제까지 R&D 파이프라인 관련한 논의도 이어졌다.

이와 함께 양측은 산업 발전을 위한 우호적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계를 이어나가며 구체적인 협력 분야와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간담회 후에는 GC 본사 전시관 투어, 기념촬영, 오찬 등을 함께하며 교류행사를 갖고, 화합을 다졌다.

동성제약, '리케아프로페셔널 사이언스칼프 헤어붐 샴푸' 출시

동성제약은 자사의 미용전문가를 위한 살롱 브랜드 '리케아 프로페셔널'이 탈모의 예방과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사이언스칼프 헤어붐 샴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리케아프로페셔널 사이언스칼프 헤어붐 샴푸는 카페인 1만ppm을 함유해 탈모를 예방하고, 건강한 모발로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카페인은 주로 커피, 차, 카카오 빈 등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성분으로,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리케아프로페셔널 사이언스칼프 헤어붐 샴푸에는 카페인 외에도 징크피리치온, 판테놀, 비오틴 등 탈모 기능성 성분을 함께 함유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삼추출물, 비파나무잎추출물, 고삼추출물, 작약추출물 등 4가지 한방성분이 모발을 튼튼하게 해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