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 동반성장프로그램 ‘The Growth’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금융그룹, 동반성장프로그램 ‘The Growth’ 론칭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1.1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왼쪽부터)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 오승환 웰릭스캐피탈 대표, 김형태 퍼포먼스 바이 TBWA ⓒ웰컴금융그룹
(왼쪽부터)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 오승환 웰릭스캐피탈 대표, 김형태 퍼포먼스 바이 TBWA ⓒ웰컴금융그룹

웰컴금융그룹은  퍼포먼스 바이 TBWA와 함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과 퍼포먼스 바이 TBWA는 투자금융회사인 웰릭스캐피탈과 퍼포먼스마케팅회사인 퍼포먼스바이 TBWA, 글로벌독립광고기업인 TBWA코리아를 통해 SME(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한 전략적 마케팅 협업 프로그램 ‘The Growth’를 공동으로 출범시켰다.

‘The Growth’는 자금지원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의 토대를 구축하고 퍼포먼스 마케팅 및 디지털 유통 채널 시스템을 통해 매출을 견인해 SME·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시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자금지원과 투자 사이클링에 초점을 맞춘 기존 SME·스타트업 투자 프로그램과 달리 ‘The Growth’는 브랜드 및 세일즈 성장을 목표로 SME·스타트업과 함께 협업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웰릭스캐피탈의 ‘Wave’ 프로그램 △퍼포먼스 바이 TBWA의 ‘10X10’ 프로그램 △TBWA코리아의 ‘Xcelerator’ 프로그램 등 세 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웰릭스캐피탈에서 제공하는 ‘Wave’ 프로그램은 원활한 마케팅 활동을 위해 직접적인 자금을 지원한다. 직접적인 투자 및 융자 지원도 가능하며, 특히 일정 요건을 갖춰 신기술 투자를 받은 기업은 벤처기업으로 인정되어 각종 세제 및 기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퍼포먼스 바이 TBWA는 ‘10X10’ 프로그램으로 매출 성장을 책임진다.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를 응축한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직접 판매(D2C)를 비롯한 디지털 유통 전반을 책임지며, 필요 시 퍼포먼스 케팅 비용도 함께 투자한다.

TBWA코리아의 ‘Xcelerator’ 프로그램은 초기에 많은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기 어려운 스타트업의 상황을 고려해 브랜드 정체성 시스템 정립부터 브랜드명·로고·심볼 디자인 개발과 커뮤니케이션, 매체 전략 수립까지 브랜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디지털마케팅과 디지털유통분야를 담당하는 퍼포먼스바이TBWA의 김형태 대표는 “The Growth는 단순한 투자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아니다.  금융사를 통한 자금지원과  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 디지털 유통까지 유기적으로 지원한다"면서, "좋은 아이디어와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효과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과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구성원 전체가 성장하고 수익을 나누는 새로운 상생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The Growth’는 국내 사업자로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 또는 출시 예정인 SME·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협업 가능하며, 파트너로 결정될 경우 필요에 따라 ‘The Growth’의 세 가지 세부 프로그램을 선택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