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면세점, 2021년 하노이시내점 오픈…빙그레 요플레 토핑, 누적 판매량 4000만 개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면세점, 2021년 하노이시내점 오픈…빙그레 요플레 토핑, 누적 판매량 4000만 개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면세점이 지난 22일 베트남 하노이 짱띠엔플라자(Trang Tien Plaza)에서 베트남 IPP그룹과 하노이시내면세점 운영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박석원 롯데면세점 베트남 법인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조나단 하잉 응웬(Johnathan Hanh Nguyen) IPP그룹 회장(가운데), 응웬 마잉 꿴(Nguyen Manh Quyen) 하노이인민위원회 부위원장(오른쪽에서 첫 번째)가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이 지난 22일 베트남 하노이 짱띠엔플라자(Trang Tien Plaza)에서 베트남 IPP그룹과 하노이시내면세점 운영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박석원 롯데면세점 베트남 법인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조나단 하잉 응웬(Johnathan Hanh Nguyen) IPP그룹 회장(가운데), 응웬 마잉 꿴(Nguyen Manh Quyen) 하노이인민위원회 부위원장(오른쪽에서 첫 번째)가 참석했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2021년 하노이시내점 오픈

롯데면세점이 지난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IPP그룹과 하노이시내면세점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신규 출점을 23일 공식화했다. 이번 계약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면세업계가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코로나 이후 회복하게 될 여행 수요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추진됐다.

롯데면세점 하노이시내점은 하노이 중심지에 위치한 짱띠엔플라자 6층에 1598㎡(480평) 규모로 약 1년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오는 2021년 12월 오픈할 계획이다. 짱띠엔플라자는 하노이에서 가장 오래된 유서 깊은 럭셔리 쇼핑몰로 110여개의 명품 부티크와 글로벌 패션브랜드가 입점해있다. 특히 하노이 대표 관광지 호안끼엠 호수 인근에 위치해 세계 각지에서 온 여행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면세점 하노이시내점은 베트남 문화 특색과 한류 콘텐츠를 접목해 고객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매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베트남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라탄이나 케인 소재를 인테리어에 적극 활용하고, 베트남 토산품과 커피 매장 등 지역 특화 공간을 구성한다. 또한 고객들이 한류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K-POP존을 조성하고, 여기에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유명 해외 화장품, 향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빙그레 요플레 토핑, 누적 판매량 4000만 개 돌파

빙그레는 재작년 출시한 플립 요거트 제품 요플레 토핑의 누적 판매량이 2년 만에 4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요거트에 견과류, 시리얼 등의 첨가물을 넣어 먹을 수 있게 만든 플립 요거트 시장은 요플레 토핑이 출시되며 지난 2018년 300억 원 규모에서 현재 약 700억 원 규모로 크게 성장했다. 수많은 후발 경쟁자들이 시장에 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요플레 토핑은 100억 원이 넘는 연매출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요플레 토핑은 기존의 ‘다크초코’, ‘오트&애플시나몬’, ‘프레첼&초코청크’ 제품에 이어 최근 신제품 ‘화이트초코&쿠키크럼블’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요플레 토핑 화이트초코&쿠키크럼블’은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자들이 디저트 카페에서 자주 찾는 화이트 초콜릿과 치즈케이크에서 힌트를 얻어 개발됐다. 달콤한 화이트초콜릿과 바삭한 쿠키크럼블에 크림치즈 향을 추가해 풍부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 안성탕면 광고모델로 강호동 발탁

농심은 안성탕면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강호동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려 ‘라면계의 도화지’라고 불리는 안성탕면의 장점을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강호동은 방송에서 화제가 된 안성굴탕면을 끓여 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굴과 안성탕면의 조화를 맛깔나게 표현해냈다. 농심은 향후 안성탕면에 각종 재료를 넣어 먹는 다른 버전의 광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농심은 강호동이 평소 가장 좋아하는 라면으로 늘 안성탕면을 꼽을 정도로 제품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진정성이 돋보여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초 방송을 통해 다양한 라면 레시피 열풍을 일으켰던 만큼,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리는 안성탕면의 특징을 알리는 데 강호동이 안성맞춤이라 판단했다.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 소외 이웃에 쌀·로스팜 전달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이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장애인사랑나눔의 집에 쌀과 로스팜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 내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에 무료급식사업을 위한 것으로 지원 품목은 쌀 10kg 300포와 로스팜 선물세트 200개다.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은 2014년부터 7년 연속 영등포구 장애인사랑나눔의 집에 식료품, 방한용품 등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소외 가정 방문을 삼가고 기부 물품만 시설에 전달했다.

앞서 롯데푸드 서울 본사 이외에도 지방 공장에서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지난달 24일에는 천안공장 샤롯데봉사단, 28일에는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에서 지역의 취약계층에 김장, 쌀, 연탄 등을 전달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