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철저한 고객 중심 초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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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철저한 고객 중심 초심으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04 11: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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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경영방침 ‘Winning Together’ 선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보도사진]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 2021년 신년 영상 메시지 (1)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2021년 신년 영상 메시지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1년 경영방침을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로 정하며 위기 극복의 의지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4일 오전 신축년(辛丑年) 새해 시무식을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신년 영상 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유통의 변화를 바라보는 인식의 전환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며 “철저한 고객 중심의 초심으로 돌아가 고객의 변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Winning Together 경영방침 아래 ‘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이라는 3대 추진 전략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서 회장은 “그 누구보다 먼저 보고, 먼저 시작해, 먼저 성공해 내는 것이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고객의 마음을 선점하며 전진하는 방식임을 기억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주요 실천 목표들을 제시했다.

우선 각 브랜드의 고유 가치와 시대 정신을 반영한 ‘엔진 프로덕트(Engine Product)’ 육성으로 강한 브랜드를 완성해나갈 계획이다. 신속한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작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각각의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적시에 고객과 교감하는 것은 물론, 일하는 방식을 철저히 재검토해 디지털 시대 경쟁 우위를 선점할 계획이다.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사업 체질 개선도 추진한다. 불필요한 비용과 보이지 않는 비효율을 줄여 손익 구조를 개선하고 오프라인 매장 체질도 혁신한다.

이어 서 회장은 “팬데믹 이후의 시대를 미리 대비한다면 오늘의 상황을 성공의 발판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 임직원 모두가 이 시대의 인재로 육성되는 기회를 아낌없이 제공하고, 일함으로써 행복과 성취를 느끼며 성장하는 길을 닦아 나갈 것”이라며 “우리의 발전이 자연스럽게 고객, 이해관계자, 사회 모두의 영광으로 이어지는 더 높은 차원의 기업 생태계를 다지기 위한 도전을 시작하겠다”고도 덧붙였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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