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설 맞아 소외계층에 명절음식 전달…CJ오쇼핑, 설 맞이 ‘溫택트’ 나눔활동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설 맞아 소외계층에 명절음식 전달…CJ오쇼핑, 설 맞이 ‘溫택트’ 나눔활동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2.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5일, 판교 본사에서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인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인티비)와 라이브커머스의 콘텐츠 기획 제작과 쇼호스트 공급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5일, 판교 본사에서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인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인티비)와 라이브커머스의 콘텐츠 기획 제작과 쇼호스트 공급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와 라이브커머스사업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5일 판교 본사에서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인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인티비)와 라이브커머스의 콘텐츠 기획 제작과 쇼호스트 공급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유찬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사업부장을 비롯해 안성호 스타인티비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NS홈쇼핑과스타인티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과 제작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제품판매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공급 등 업무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공영쇼핑 직원참여 건강캠페인 '레츠런 챌린지' 결과 공개

공영쇼핑은 지난 1월 한달 간 일 평균 걸음 수에 따라 건강지원금을 지급하는 '레츠런 챌린지'의 결과를 9일 공개했다.

레츠런 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진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준비한 캠페인이다. 작년 연말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관련 설문 조사 결과, 건강 관련 캠페인 진행 시 약 70%에 가까운 직원이 참여 의사를 밝힌 점을 참고했다.

참여는 걸음 수 체크가 가능한 지정된 어플 설치 후, 1월 한달 간 일 평균 걸음 수에 따라 건강지원금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1만보 이상은 10만 원(슬기로운 만 걸음상), 7000보~9999보는 3만 원(슬기로운 7000 걸음상), 5000보~6999보는 1만 원 상품권(슬기로운 5000 걸음상)을 지급한다.

캠페인 참여는 의무가 아닌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그 결과, 1만 보 이상 96명, 7000보 이상 15명, 5000보 이상 21명으로 총 132명의 직원이 건강지원금을 지급받았다.

롯데홈쇼핑, 설날 맞아 소외계층에 명절음식 전달

롯데홈쇼핑은 지난 8일 설날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등포지역 독거노인 120가구에 떡국 키트와 식혜로 구성된 명절 음식을 비대면으로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 지역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수라간'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희망수라간은 정기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반찬 나눔 활동으로, 매년 명절 음식을 만들어 직접 전달해 왔으나 코로나19로 지난 추석에 이어 올해 설에도 비대면으로 전달하게 됐다.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롯데홈쇼핑과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다. 지역 어르신들이 손쉽게 조리해 드실 수 있도록 떡국 키트와 식혜로 구성된 명절 음식을 영등포 희망수라간 서포터즈가 직접 방문해 집 앞에 걸어놓는 방식으로 전달했다. 또한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 50여 명이 정성스럽게 작성한 손편지와 온누리 상품권이 담긴 복주머니도 함께 전달하며 따뜻한 의미를 더했다.

CJ오쇼핑, 설 맞이 '온(溫)택트' 나눔 활동 실시

CJ오쇼핑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8일 서초구 내 독거 어르신 150개 가정에 명절음식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밀폐용기에 떡국떡과 사골곰탕, 과일 등을 넣어 명절음식 꾸러미를 만들었고, 이 상자를 지역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배달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대한 비대면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온(溫)택트' 방식을 택했다. CJ오쇼핑이 사옥 인근에 위치한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 명절음식을 기부했고, 복지사들만 참여해 포장 작업을 진행했다.

CJ오쇼핑임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응원 메시지도 함께 전달됐다. 오쇼핑 임직원들은 신축년을 키워드로 독거 어르신들에게 보내는 삼행시를 작성했다. 스포츠팀의 김지원 MD는 '신축년에는 건강하고, 축하와 기쁨으로 가득하시고, 연(년)초부터 연말까지 행운의 날 되시길 바랍니다'의 문구를 엽서에 적어 어르신께 전달했다.

락앤락,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 자원순환 캠페인 전개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오는 8월까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재활용하는 캠페인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락앤락의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의 일환으로, 상반기 동안 진행되는 첫 번째 활동이다. 지난해에 이어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과 함께 실시한다.

밀폐용기 수거는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플레이스엘엘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주방 어딘가에 방치해 뒀거나 오래돼서 못 쓰는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매장으로 가져오면 락앤락 베스트셀러 내열유리 밀폐용기인 '탑클라스'를 4월까지 35%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이후에는 새로운 제품으로 다양하게 할인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수거 대상은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브랜드에 상관 없이 모두 가능하다. 다만 업사이클링을 위해 깨끗이 세척된 상태여야 하며, 일회용기는 제외된다.

갤러리아百, 백화점에 들어온 예술 작품 전시·판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3월 2일까지 명품관 이스트 3층 글라스 월에 신진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을 전시·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아가 '뉴 아티스트, 뉴 스페이스'(NEW ARTIST, NEW SPACE) 타이틀로 진행하는 전시 프로젝트로 신진 예술가와 갤러리의 협업으로 이뤄진다. 갤러리아가 전시 공간과 디자인을 제공하면 갤러리가 선별한 신진 예술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방식이다.

첫번째 프로젝트로 동시대 예술을 전하는 큐레이팅 스튜디오 '디스위켄드룸'과 협업해 김한샘 작가의 작품 6점을 선보인다. 김한샘 작가는 만화, 게임 등 대중문화에서 흔히 사용되는 요소와 창작 방법을 회화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