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NH농협은행과 아낌e-보금자리론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택금융공사, NH농협은행과 아낌e-보금자리론 업무협약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 제공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과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7일부터 상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5개 은행에서만 취급하고 있는 ‘아낌e-보금자리론’을 NH농협은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제공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과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7일부터 상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5개 은행에서만 취급하고 있는 ‘아낌e-보금자리론’을 NH농협은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HF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국내 시중은행 중 최다 점포를 유지하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금자리론에 대한 고객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전자문서에 의한 대출거래약정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 보금자리론보다 0.1%포인트 낮은 금리가 적용된다. 대출금리는 2021년 3월 기준 2.25%(만기 10년)~2.50%(만기 30년)으로 만기까지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사회적 배려층이나 신혼부부는 더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HF공사 관계자는 이날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서민이 주거비 부담을 크게 느끼는 상황 등을 고려해,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금리 부담을 줄인 아낌e-보금자리론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농어촌지역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NH농협은행에서도 낮은 금리의 아낌e-보금자리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