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동아ST-대한약사회,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 캠페인’ 실시…한미약품,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의약오늘] 동아ST-대한약사회,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 캠페인’ 실시…한미약품,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0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은 하루 1알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B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를 발매했다고 1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하루 1알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B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를 발매했다고 1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 출시

대웅제약은 하루 1알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B '임팩타민 프리미엄 원스'를 발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에는 비타민B 8종이 함유됐으며, 특히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₁(벤포티아민)을 120mg 함유했다. 기존 임팩타민 제품보다 벤포티아민이 더 많이 함유된 만큼 하루 한 번, 한 알만 복용하면 돼 보다 편리하게 피로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면역기능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와 아연을 비롯해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E, 셀레늄 등이 보강됐다.

이대목동병원, 뇌혈관 전문의 24시간 대기 시스템 강화 

이대목동병원은 신경과 소속 뇌혈관 시술 전문의를 확충해 24시간 뇌경색 응급시술 능력을 강화했다고 1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은 뇌경색 혈건 제거술 전문가인 신동우 전문의를 신경과 신규 교원으로 임용해 의료진을 강화했다. 신동우 교수는 최근 2년 간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신경과와 영상의학과 전임의로 근무하는 등 뇌경색 혈전 제거술 전문가로 역량을 쌓았다. 신 교수는 최근 2년 간 300건 이상의 뇌경색 응급 시술 환자의 치료에 참여했으며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에서 뇌신경과학 박사 학위를 수료했다.

또한 이대목동병원은 뇌경색 환자가 응급실에 도착하는 즉시 응급의학과, 신경과, 신경외과 의료진 뿐 아니라 진단검사의학 검사실, 이송요원, CT-MRI 기사, 방사선사까지 즉각 연락이 가는 '패스트 트랙'(fast track) 제도를 시행하는 등 뇌경색 환자 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동아ST, 대한약사회와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 캠페인' 실시

동아에스티는 지난달 31일 서울 서초구 대한약사회관에서, (사)대한약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온 동아에스티가 대한약사회와 함께 지역사회의 가장 촘촘한 안전망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는 약국 및 약사들을 통해, 아동과 노인 학대를 비롯한 가정폭력이 우리 사회를 병들게 하는 사회문제이자 범죄행위라는 심각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고 개선을 유도하며,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것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전국 2만3000개 약국, 8만명 약사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 컨텐츠의 제작 및 배포에 협력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약국 및 약사가 방문자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알리는 안심(약)봉투 활용, 징후 발견 시 112 신고 안내 등의 활동을 해 나가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홍보물과 택시 공익광고, 약국 미디어 보드 등을 활용한 대국민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미약품,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우수한 CP문화 정착"

한미약품은 1일 공정거래위원회 주최로 열린 '제20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제20회 공정거래의 날 정부포상은 공정거래제도 정착 및 발전, 공정 문화 확산 등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미약품은 2014년과 2015년, 2017년, 2020년에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한미약품은 공정거래를 위해 제약업계에서 선제적으로 2007년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을 도입,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위법소지는 사전에 예방 및 효과적 관리를 함으로써 CP문화를 전사적으로 적용시켜 왔다. 아울러 △임직원 윤리경영 실천 서약 △CP관리 위원회 운영 △CP 정기교육 △사전 업무 협의제도 시행 △클린경영 소식지 발행 등 다양한 제도와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