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동원F&B, ESG 경영 선포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앞장…롯데칠성음료, 대한적십자사에 ‘아이시스8.0’ 기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동원F&B, ESG 경영 선포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앞장…롯데칠성음료, 대한적십자사에 ‘아이시스8.0’ 기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6.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원그룹] 동원F&B, ESG 경영 선포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 앞장선다_210616
동원F&B, ESG 경영 선포 ⓒ동원그룹

동원F&B, ESG 경영 선포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앞장

동원F&B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에 앞장선다고 16일 밝혔다.

동원F&B는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 ESG 위원회는 △친환경 제품 매출 1000억 원 달성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5% 절감 △산업안전 보건경영 확립 등을 올해 3대 핵심목표로 선정했다.

동원F&B는 최근 무라벨 생수 ‘동원샘물 라벨프리’와 무라벨 차음료 ‘에코보리’를 출시했으며, 얼린 샘물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또한 MSC 인증을 받은 참치캔 제품과 동물복지 무항생제 인증 우유 등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제품들을 연내 출시하고, 친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이종업체와의 콜라보 마케팅과 고객 참여형 친환경 SNS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5% 절감 목표 달성을 위해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포장재를 지속적으로 줄여 내년까지 2680톤의 플라스틱을 감축한다. 동원F&B는 이를 위해 플라스틱 트레이를 없앤 ‘양반김 에코패키지’를 출시했으며 샘물 제품의 페트병 경량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플라스틱 포장재 완전히 없앤 ‘노 플라스틱(No Plastic)’ 선물세트도 확대 운영한다.

동원F&B는 산업안전 보건경영 확립을 위해 전사 사업장에 ISO45001 인증을 도입하는 등 산업안전 시스템을 갖춰 산업재해 발생 위험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보건 위원회를 통한 공장 정기 심사로 위협요소를 파악해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력사와의 상생 협약을 통해 공급망 차원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위법사례 감시 시스템 등을 운영하며 윤리경영 또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대한적십자사에 ‘아이시스8.0’ 기부

롯데칠성음료가 생명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아이시스8.0’약 75만 개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하고 헌혈 운동에 동참하는 의미를 라벨에 담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현혈자의 충분한 수분 보충과 안전을 돕고 헌혈문화 확산을 통한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기부 활동·제품 온팩을 기획하게 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20일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HR부문장과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생수 기부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전국 15개 대한적십자사 혈액센터에 아이시스8.0 300mL 페트병 약 75만개를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생명나눔문화 확산과 헌혈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달부터 생산되는 아이시스8.0 300, 500mL, 2.0L 제품 라벨에 대한적십자사 로고와 함께 ‘아이시스가 대한적십자와 함께합니다’ 문구를 넣어 판매할 계획이다.

오뚜기, 2021년 상반기 공개채용

오뚜기는 2021년 상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 총 9일간이다.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부문은 국내 세일즈, 글로벌 세일즈(신입·경력), 생산기술, 품질관리(QC), 연구개발(R&D), 마케팅, 광고, 데이터분석이다. 경력도 지원이 가능한 글로벌 세일즈 외에는 모두 대졸신입(2021년 8월 졸업예정·기졸업)을 대상으로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과 직무능력검사(온라인), 1차 실무면접·심층인성검사, 2차임원면접을 거쳐 오는 8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 각 전형별 자세한 일정은 추후 오뚜기 홈페이지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11번가, 휠라코리아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11번가는 휠라코리아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11번가 전용 상품 개발, 신제품·기획상품 선론칭, 단독 프로모션 강화 등 협력을 추진한다.

11번가는 축적한 판매 데이터와 휠라코리아의 상품 경쟁력을 결합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인다. 티셔츠, 가방, 신발, 아우터, 키즈 상품 등 여름 시즌 상품부터 F/W 시즌 신제품, 신학기 겨냥 이슈 상품 등을 적극 발굴해 가장 먼저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11번가 선물하기 서비스로만 구매할 수 있는 선물하기 전용 패키지 상품, 1+1 상품 등을 개발하는 한편 ‘LIVE 11’을 통한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으로 휠라와 휠라키즈의 시즌별 이슈 상품, 콜라보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해 신규 고객 유입에도 박차를 가한다.

11번가의 대표 쇼핑 축제 월간십일절과 타임딜, 브랜드 위크 기획전 등의 단독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오는 20일에는 휠라 기획전을 통해 신상 여름 티셔츠, 스니커즈, 슬리퍼 등 휠라 인기 상품군을 모아 특가에 판매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