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레뷰’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홈앤쇼핑, 신규 中企지원사업 ‘모닝드림마켓’ 방송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레뷰’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홈앤쇼핑, 신규 中企지원사업 ‘모닝드림마켓’ 방송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2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합병법인 출범을 앞두고 친환경 전기 오토바이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K쇼핑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합병법인 출범을 앞두고 친환경 전기 오토바이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K쇼핑

K쇼핑, 친환경 전기 오토바이 판매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합병법인 출범을 앞두고 친환경 전기 오토바이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K쇼핑은 오는 7월 2일 23시에 홈쇼핑 최초로 모바일과 TV를 통해 씨티플라이 전기 오토바이를 판매한다. K쇼핑에서 판매하는 씨티플라이 전기 오토바이는 탈부착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충전이 가능하며 크루즈 모드, USB충전, 도난경보장치 등 안전 및 편의 옵션들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K쇼핑에서 구매할 시 스마트리모컨, 헬멧, 탑박스브라켓까지 함께 증정한다.

이에 더해 씨티플라이 전기 오토바이는 1회 충전 시 동급 최장거리인 80.3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동급 최대연비인 28.3km(km/kwh)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정부보조금을 최대치인 260만 원까지 받아 원래 가격이 376만 원인 C40 모델을 117만원에, 듀얼 배터리 장착이 가능한 C80 모델은 216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GS리테일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비전을 집대성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올해 첫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핵심 사업의 투명한 재무 정보와 윤리·정도 경영을 기본 가치로 한 환경 경영(E), 사회책임 경영(S), 투명한 지배구조(G)  등의 비재무적 정보가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재무 정보는 국제 회계 기준이 적용됐다. 비재무 정보는 보고서의 국제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기반으로 작성된 후 한국기업인증원을 통한 제3자 검증을 마쳤다. 디지털 방식으로 발간돼 GS리테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해관계자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GS샵,'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GS샵은 내달 11일까지 열리는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공공기관, 대형유통사, 중소기업, 소상공인, 온라인 유통채널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는 전국단위 대규모 할인·판촉 행사다.

이 기간동안 GS샵은 TV홈쇼핑 상품 할인 및 인터넷·모바일몰 내에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 TV홈쇼핑 방송상품은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신규 상품도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맞아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또한 GS샵 인터넷·모바일몰에서는 100여 개의 지역상품 및 중소기업 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CJ온스타일, '신한라이프' 첫 상품 TV 홈쇼핑 론칭

CJ온스타일은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통합 법인 '신한라이프'의 첫 상품을 TV 홈쇼핑 중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신한라이프 놀라운건강보험을 홈쇼핑 채널 중 단독 론칭한다.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통합 법인 신한라이프 출범일인 오는 7월 1일 저녁 7시 35분 TV 생방송 채널에서 방송한다. 여성 암 발병률 1위 유방암, 발병 증가율 1위 갑상선암 등 모든 암에 대해 든든한 진단금을 보장하며, 각종 질병과 상해 수술비와 입원비까지 보장한다.

암 진단 시 간병인이나 가사도우미 등을 지원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납입한 보험료와 앞으로 납입할 보험료를 모두 돌려받는다. 방송 중에 신청 남기고 실제 전화 상담만 진행하면 신세계 상품권 3만 원을 모두에게 지급한다.

NS홈쇼핑, '레뷰'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

NS홈쇼핑은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레뷰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PB 등 전략상품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레뷰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를 매칭해주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마케팅 기업이다. 지난 16일 제휴 후 처음으로 진행한 NS홈쇼핑의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미트어스'의 '통통신낙지'는 10명을 선발하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에 1000명이 넘게 지원하며, 10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함께 진행한 블로그 인플루언서도 20명 선발에 1200여 명이 몰리는 등 NS홈쇼핑의 PB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NS홈쇼핑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PB상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롭게 선보이는 전략상품의 성공적인 론칭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TV홈쇼핑뿐만 아니라 NS몰, NS샵플러스 등 매체별, 카테고리별 상품에 맞춰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소개하고, NS홈쇼핑의 SNS채널과 연계해 콘텐츠 활용 범위를 넓힌다는 방침이다.

홈앤쇼핑, 신규 中企지원사업 '모닝드림마켓' 방송 론칭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위해 2021년 신규 지원사업인 '모닝드림마켓'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모닝드림마켓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TV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모바일 입점을 통한 판촉활동 등 다각적으로 판로를 지원하는 중소기업지원 사업이다. 첫 시작은 오는 30일 오전 05시 방송으로 시작한다. 방송에서는 에이치에프인터내셔널의 오렐리안 여성인견속옷세트를 판매 지원한다.

오렐리안은 풍기인견 전문언더웨어 브랜드로써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이며, 특히 방송에서 선보이는 속옷세트는 경상북도 양주시 특산물인 풍기인견 원단을 사용해 쾌적하고 시원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30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21년 총 17개의 상품을 TV홈쇼핑 방송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또한 해당 상품들을 라이브커머스 '팡LIVE'를 통해 추가 방송하고 이후 모바일 입점 지원까지 도울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