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휴온스그룹, 판교 신사옥 입주…동국제약, 오라메디 온라인 바이럴 광고 공개
[제약오늘] 휴온스그룹, 판교 신사옥 입주…동국제약, 오라메디 온라인 바이럴 광고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 '제2회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진행

광동제약은 '제2회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열고 작품을 공모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 주제는 '환경사랑-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그려요!'로, 전국의 5~7세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은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응모 작품에 대해서는 환경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대상을 포함해 개인 415명, 단체 4곳을 선정해 시상한다. 결과 발표는 오는 10월 11일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환경사랑 주제에 맞는 작품을 8절지 규격에 맞춰 창작 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9월 17일까지이며 '온라인 응모 페이지'에서만 제출받고 있다. 이밖에 대회 관련 상세 내용은 응모 페이지·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C녹십자, 미국 Mirum社와 희귀간질환 신약 상용화 계약 체결

GC녹십자는 미국 미럼 파마슈티컬스(Mirum Pharmaceuticals)와 소아 희귀간질환 신약인 '마라릭시뱃'(Maralixibat)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럼 파마슈티컬스은 현재 마라릭시뱃의 '알라질 증후군'(ALGS), '진행성 가족성 간내 답즙정체증'(PFIC), '담도 폐쇄증'(BA) 적응증에 대한 미국 및 유럽 허가 절차와 임상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GC녹십자는 마라릭시뱃에 대한 국내 독점 개발 및 상용화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회사 측은 내년 알라질 증후군를 시작으로, 세 가지 적응증에 대한 순차적인 국내 승인을 예상하고 있다.

대웅제약, '코비블록'(가칭) 임상 2b상 Topline 발표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코비블록'(가칭, 성분명 카모스타트 메실레이트)의 임상 2b상의 Topline을 27일 발표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국내 24개 기관에서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진행됐으며, 코로나19 경증환자 342명 중 카모스타트 또는 위약을 복용한 327명을 대상으로 위약대조, 무작위 배정, 이중눈가림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평가변수는 '임상적 증상이 개선되기까지 걸린 시간'이며, 이외 주요 평가변수는 '안전성'과 '악화된 환자의 비율'이었다.

연구진은 시험기간 동안 카모스타트 또는 위약을 제공량의 70% 이상을 복용한 환자를 대상으로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결과를 확인했다. 코로나19의 가장 대표적 증상이면서, 증상 악화의 주요 지표인 기침이나 호흡곤란의 호흡기 증상이 한 개라도 있는 환자 175명(카모스타트군 86명, 위약군 89명)의 증상 개선 시간은 위약군 8일 대비 카모스타트군 5일로 약 40% 빠르게 개선됐다.

특히 중증으로 전이될 확률이 높은 50대 이상 환자에서 호흡기 증상 개선에 걸리는 시간이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고, 이 차이는 통계적으로 더욱 유의했다. 기침이나 호흡곤란 증상이 한 개라도 있었던 50세 이상의 환자 98명(카모스타트군 48명, 위약군 50명)의 증상 개선 시간을 분석한 결과 위약군 9일 대비 카모스타트군 4일로 2배 이상 빠르게 증상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됐다.

휴온스그룹, 판교 신사옥 입주

휴온스그룹은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건립한 그룹 통합 신사옥 입주를 완료하고 본격 업무 체제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휴온스그룹 판교 신사옥은 지상 10층, 지하 5층 규모로, 지주회사인 휴온스글로벌을 비롯해 △휴온스 △휴메딕스 △휴온스메디컬 △휴온스내츄럴 △휴온스네이처 △휴온스바이오파마 △휴베나 등 관계사 임직원 500여 명이 입주해 근무하게 된다.

내부는 크게 사무공간, 휴게공간, 전시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사옥 곳곳에는 '치유'를 소재로 활동하는 권두현 작가의 회화와 사진 60여점을 전시됐다. 특히 일반인에게도 공개되는 지하 1층 전시공간 '동행관'은 '인류 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휴온스그룹의 철학과 56년의 역사와 성과, 주요 제품, 사회공헌활동 등을 알린다.

JW중외제약, '드림버스'로 장애인 직업재활 지원

JW중외제약은 장애인의 고용 창출을 위한 '드림버스' 사업을 아산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드림버스 사업은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JW당진생산단지 임직원 통근버스를 인근 지역에 소재한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 직업재활 운영에 활용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JW중외제약은 JW당진생산단지 통근버스와 함께 운행인력, 유류비를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 무상 제공한다. 복지관은 지원 받은 버스를 장애인들의 직업준비를 위한 외부활동, 취업 전 교육 등에 활용한다.

JW중외제약과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이달부터 월 1회 드림버스 사업을 펼칠 계획이며, 향후 직업 재활 프로그램 일정을 고려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동국제약, 오라메디 온라인 바이럴 광고 공개

동국제약은 개그맨 김해준과 배우 한지현이 출연하는, 오라메디 온라인 바이럴 광고를 유튜브 채널에 27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에서 최준은 구내염 통증으로 불편해 하는 주석경에게 아프지 않게 입병을 낫게 하는 방법으로 오라메디연고를 소개해 준다. 최준 특유의 비음 섞인 목소리로 '발라밤바'(일명 오라메디송으로 리치발렌스가 부른 팝송 '라밤바'를 개사해서 만든 곡)라는 노래를 부르고, '입병엔 발라야 빨라'라는 가사를 통해 통증 없이 빠르게 낫게 해 주는 오라메디의 특장점을 표현하고 있다. 끝으로 'Simple is the best, 입병에 바른 선택, 오라메디!'라는 슬로건으로 마무리한다.

한편 오라메디연고는 구내염 환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음식물 등 외부 자극을 차단함으로써 입 속 염증 부위를 아프지 않게 해 주고, 강력한 항염 효과로 빠르게 증상을 치료해 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