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무신사 파트너스, 연내 600억 원 규모 투자…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입학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무신사 파트너스, 연내 600억 원 규모 투자…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입학식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8.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 무신사 파트너스 로고
무신사 파트너스 로고 ⓒ무신사

무신사 파트너스, 연내 600억 원 규모 투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스타트업 전문 투자 기업 무신사 파트너스 투자액이 올해 6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무신사 파트너스는 국내 패션 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무신사가 2018년 설립한 벤처 투자 캐피탈이다. 3일 회사 측에 따르면 무신사 파트너스는 지금까지 중소 브랜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460억 원 규모에 달하는 50여 건의 투자를 진행했다. 현재 피투자사의 기업 가치는 1조1620억을 넘어선다. 투자 초기와 비교해 기업별로 평균 93% 이상 성장한 결과다.

이제 4년차에 접어든 무신사 파트너스는 패션과 투자 분야에 노하우를 가진 전문 구성원들이 브랜드를 발굴하고 지원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현재 무신사 파트너스는 무신사 합자조합 1호, M&F패션펀드, AP&M뷰티패션펀드, 스마트-무신사 한국투자 펀드, 무신사 동반성장펀드 등 총 5개의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브랜드 투자 집행 시 무신사 파트너스는 투자에 소극적인 패션 시장에서 후원자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앞으로 무신사 파트너스는 캐주얼, 스포츠, 여성 브랜드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패션 테크 기업까지 아우르며 국내 패션 업계 전반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특히 피투자사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중심으로 무신사가 쌓아온 노하우와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입학식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지난달 31일 디지털 환경 캠프 ‘2021 Love the Earth’의 입학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 입학식에는 전국 26개 시, 군의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50명과 대학생 멘토 30명이 참가했다.

입학식 겸 캠프 첫날을 맞은 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준비한 친환경 선물세트 언박싱, 실시간 환경 퀴즈 대결, 팀 별 멘토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부터 함께하는 30명의 대학생 멘토는 2주간 교육 윤리, 환경, 영상 등 교육을 수료했으며 캠프 전 과정에서 학생들을 지원한다.

오는 7일부터 매주 진행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서는 환경 에세이 작가, 업사이클링 전문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등이 학생들과 생활 속 환경보호를 위한 방법을 찾는다. 환경 캠프 참가 학생들은 4주간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미션을 선정하고, 직접 수행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는다. 또 영상 전문가의 영상 기획, 촬영, 편집 관련 온라인 교육을 통해 나만의 ‘환경 영화’도 만들어 유튜브 등 SNS에 공개할 예정이다.

토니모리, ‘서머 타임 세일’ 진행

토니모리가 ‘서머 타임 세일 여름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오후 6시 이후 토니모리 매장 방문 시 일부를 제외한 전 품목 20% 할인된다. 

또한 토니모리 매장이나 공식 온라인몰인 ‘토니 스트리트’ 사이트에 방문만 해도 겔마스크를 받을 수 있는 증정 이벤트와 제품 특가 판매 행사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