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일동제약-아보메드, 신약 공동 연구개발 협약 체결…GC녹십자, 창립 54주년 기념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일동제약-아보메드, 신약 공동 연구개발 협약 체결…GC녹십자, 창립 54주년 기념식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0.0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지난 1일 브랜드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의 온라인 해단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지난 1일 브랜드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의 온라인 해단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동성제약

이지엔 브랜드몰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 해단식 개최

동성제약은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지난 1일 브랜드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의 온라인 해단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지에디터 4기는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 간 이지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이지엔 스타일’의 브랜드 마케터로 활약해왔다. 이지엔의 대표 염모제와 헤어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생생한 리뷰 컨텐츠를 제작했으며,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한 제품 사용 꿀팁을 제시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이지에디터 4기의 서포터즈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최우수, 우수 활동팀에게 수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 △애플 에어팟 프로 △코닥 미니샷2 세트 등 부상이 수여됐다.

'제8회 종근당 예술지상 기획전' 개최…VR 온라인 전시 운영

종근당홀딩스는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관에서 '제8회 종근당 예술지상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종근당 예술지상2019' 선정 작가인 양유연, 유현경, 이제 3명의 작가들이 3년 간의 창작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로 회화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세 작가는 현대인들이 겪는 불안과 갈등에 대한 고민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풀어낼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오프라인뿐 아니라 'VR(가상현실) 온라인 전시'를 함께 선보인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실제 전시장과 같이 작품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VR 온라인 전시는 오는 11일부터 종근당예술지상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과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일동제약-아보메드, 신약 공동 연구개발 협약 체결

일동제약은 아보메드와 신약 공동 연구개발 과제 추진과 관련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아보메드는 희귀·난치성 질환 분야를 중심으로 윌슨병,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펜드리드증후군 등과 관련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신약 개발 회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일동제약과 아보메드는 저분자 화합물을 활용한 표적치료제를 비롯해 유망 분야의 혁신 신약을 개발하는 데에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즉시 공동 위원회를 구성하고 신약 과제 수행에 돌입할 예정이며, 신약 연구개발에 필요한 자원에 대해서도 함께 분담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후보물질의 발굴 및 도출, 특허 등 권리 확보, 라이선스 아웃 등 신약 개발 및 상용화와 관련한 전반적인 과정에서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보령제약, '용각산쿨' 리뉴얼 광고 온에어

보령제약은 환절기 시즌에 맞춰 지난 1일 용각산쿨의 리뉴얼 광고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소비자들의 공감도가 높았던 기존 광고에 '기침제제 부문 판매 1위'라는 문구를 추가해 용각산쿨에 대한 신뢰도와 브랜드 가치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휴메딕스, 美 키네타에 지분 투자

㈜휴메딕스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미국의 면역항암항체치료제 개발 기업 키네타(Kineta Inc., CEO Shawn Iadonato)에 전략적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하는 안건을 결의했다고 5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200만 달러로, 휴메딕스가 키네타 지분 1.56%를 취득하는 방식이다.

이번 전략적 투자에 따라 휴메딕스는 키네타가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들에 대해 비임상 단계부터 휴메딕스의 파트너사인 팬젠의 생산시설을 활용, 개발 및 상업화를 가속화 하기로 했다.

또한 휴메딕스는 현재 키네타가 개발중인 파이프라인 중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위탁해 생산 예정인 유방암항암제 VISTA를 비롯해 면역항암제에 대한 한국 내 독점적 상업화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유디갤러리, 색면추상 화가 김도희 개인전 '컬러 오브 라이트' 개최

유디치과는 색면추상 화가 김도희 개인전 '컬러 오브 라이트'(Color of light)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27일까지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김도희 작가는 절제된 추상 표현 방식 중 하나인 '색면 추상화'를 선보인다. 작가의 생각을 색(色)과 면(面)을 이용해 단순하고 강렬하게 표현하는 방식이다. 이번 전시는 시시각각 변하는 '빛'을 주제로 했다.

역동적인 빛의 움직임을 담은 '무브먼트 오브 라이트', 은은하게 퍼지는 빛을 표현한 '터치 오브 라이트', 공간에 스며든 빛을 그린 '스페이스 타임'까지 3가지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GC녹십자, 창립 54주년 기념식 개최

GC녹십자는 창립 54주년을 맞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본사 목암빌딩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창립기념식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맞춰 표창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온라인 생중계 동시 진행을 통해 전 계열사와 전국 사업장 임직원이 참여했다.

허일섭 GC(녹십자홀딩스) 회장은 창립 기념사에서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정도의 길을 지키며 회사를 성장시켜온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변함없는 정신으로 변화의 미래를 만들자"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잘 해 왔던 기존 사업에 집중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영역 확장에 힘쓰고,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부문 발전을 위한 투자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