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 크리스마스 완구 행사 진행…하이트진로, ‘2021 지속환경보고서’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 크리스마스 완구 행사 진행…하이트진로, ‘2021 지속환경보고서’ 발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2.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 크리스마스 맞이 완구 행사

디즈니 기프트세트 모음컷
디즈니 기프트세트 모음컷 ⓒ이마트

이마트와 토이킹덤(이마트 완구 전문점)이 16일부터 26일까지 인기 완구를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우선 이마트가 디즈니와 함께 단독 기획한 ‘디즈니 기프트세트’ 4종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5000원 할인한 3만9900원에 판매한다. 기프트세트는 인기 디즈니 캐릭터 완구와 문구로 구성돼 있으며, 대표상품으로 프린세스 기프트박스에는 프린세스 12색 색연필, 프린세스 스티커&스티커앨범, 디즈니 프린세스 앞치마가 포함됐다.

레고는 크리스마스 상품 10종을 25일까지 20% 할인 판매한다. 레고 10만 원 이상 구매시 2022 달력, 다이어리, 레고 스타터팩, 팬시류 등으로 구성된 ‘2022 레고 플래너 세트’를 9500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행사카드로 구매 시 인기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황금특공대’ 메인상품 3종, 이마트 단독 상품이자 5년 만에 재출시된 ‘또봇 기가세븐’을 할인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2021 지속환경보고서’ 첫 발간

하이트진로는 환경 성과지표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2021 지속환경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서울 본사와 강원, 이천 등 지방소재 6개 생산사업장을 포함한 하이트진로의 2020년 연간 종합환경성과와 올해의 주요 성과, 환경경영전략, 비전을 담았다. 기업소개와 중장기 목표, CSV활동, 환경경영 정책·대응체계, 기후변화 대응·위험관리, 종합환경성과, 부록까지 총 6개 부문으로 구분해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발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보고서를 통해 ‘25! CHALLEN’을 중장기 목표로 잡고 지속가능 환경경영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25! CHALLEN은 오는 2025년까지 온실가스와 환경오염물질을 각각 원단위 25%씩 감소하고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을 25개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환경성적표지 인증과 함께 생산사업장에서의 오염물질 개선, 환경 스타트업 투자 등의 성과도 담고 있다. 

오리온 러시아 법인, 연매출 1000억 원 돌파

오리온은 러시아 법인 연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11월까지 단순 합산 기준 연간 누적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성장한 1050억 원으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이러한 성장세의 배경으로는 현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춘 공격적인 신제품 개발이 손꼽힌다. 현재 러시아에서는 오리온 법인 중 가장 많은 11종의 초코파이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초코파이는 진출 초기부터 차와 케이크를 함께 즐기는 러시아 식문화와 어우러졌다. 2019년부터는 기존 오리지널 맛 중심에서 벗어나 현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체리’, ‘라즈베리’, ‘블랙커런트’, ‘망고’ 초코파이 등 잼을 활용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다. 

오리온은 오는 2022년 러시아 트베리주 크립쪼바에 신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다. 신공장이 가동되면 초코파이의 공급량을 연간 10억 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파이, 비스킷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러시아뿐만 아니라 중앙아시아와 동유럽 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겨울시즌 신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16일부터 ‘블랙&퍼플’ 컬러를 주제로 한 겨울시즌 신메뉴 1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퀸즈 윈터 에디션, 블랙&퍼플’(Queens Winter Edition, Black & Purple) 테마로, 검은색과 보라색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페퍼, 먹물, 흑임자, 블랙코코아, 자색고구마 등을 활용해 맛과 함께 색감까지 살린 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인 ‘블랙페퍼 스파이시 슈림프’는 아시안풍 블랙페퍼 소스로 버무려 중독성 있는 얼얼한 맛을 살린 그릴드 칠리 새우다. ‘블랙 퐁듀 슈림프 피자’는 블랙 퐁듀소스에 치즈와 새우를 올려 선보인다. ‘블랙 세사미 크림 파스타’는 청양 크림소스에 고소한 흑참깨를 더했다. ‘와사비맛 마요 & 블랙 짜장 치킨’은 먹물 짜장 치킨에 와사비 마요 소스를 곁들여 먹는 이색 메뉴다.

디저트 코너에서는 ‘보랏빛 초콜릿 퐁듀’, ‘스윗 퍼플 바크 초콜릿’, ‘블랙 코코아 윈터 파운드’, ‘자색 고구마 바스크 치즈 케이크’, ‘크리미 흑임자 라떼’ 등이 제공된다. 와플은 고구마 맛탕과 슈크림을 더한 ‘보랏빛 플레인 와플’과 ‘다크 초코 와플’ 등 두 가지 종류로 즐길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