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사이다 100만 개 판매…KT&G, ‘상상마당 시네마’ 재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사이다 100만 개 판매…KT&G, ‘상상마당 시네마’ 재개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1.1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 100만개 판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는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출시한 노브랜드 버거의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는 전국 170여개 매장에서 일 평균 약 3만 개씩 판매되며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다.  

회사 측은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들을 중심으로 독특한 네이밍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메뉴의 감칠맛과도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마케팅 활동도 MZ세대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분석했다. 신세계푸드는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론칭하며 방송인 유병재, 래퍼 래원과 함께 유튜브 영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KT&G, ‘상상마당 시네마’ 재개관

KT&G가 오는 25일 상상마당 홍대에서 새롭게 재단장한 ‘상상마당 시네마’를 선보인다. KT&G 상상마당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영화관 리뉴얼을 진행해왔으며, 이후 시설 개선과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다시 영화분야 지원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를 기념해 지난 18일 상상마당 홍대에서 오프닝 행사가 개최됐다. 현장에는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 김치오 키노라이츠 이사, 영화계 주요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상마당 시네마의 공간 소개와 운영 방향 공유, 개관 기념 상영 등이 진행됐다.

앞으로 상상마당은 독립영화계 활성화 지원을 이어가고 다양한 영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독립‧예술 영화인들을 위한 집중 지원 프로그램도 추진된다. 상상마당은 상영공간 평일 무료 대관, 영화 클래스·멘토링, 네트워킹과 워크숍, 영화 소모임 지원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대단한 단편영화제’를 통해 기발한 상상력을 담은 독립영화 발굴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교촌치킨, 두바이 2호점 ‘퍼스트 에비뉴점’ 오픈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는 교촌에프앤비는 두바이 2호점 ‘퍼스트 에비뉴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2호점은 두바이에서 자동차 테마도시로 개발된 신도시인 모터시티(Motor City Area)에 위치한 퍼스트 에비뉴 쇼핑몰에 입점했다. 해당 매장은 약 57평 규모의 복층 구조로 홀 운영뿐만 아니라 배달과 포장도 같이 운영된다. 두바이 현지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급증하고 있어 이들 수요를 반영해 홀과 배달 복합형 매장을 운영키로 한 것이다. 이에 글로벌 기업 ‘우버’의 자회사이자 ‘중동의 우버’라고 불리는 카림(Careem)과의 제휴를 통해 배달 전략으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교촌치킨 두바이 2호점이 입점한 퍼스트 에비뉴 쇼핑몰은 지난 2018년에 오픈한 신축 쇼핑몰이다. 쇼핑몰 주변에는 오피스와 주거 상권을 비롯한 포뮬러원 테마파크 등이 있어 현지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다.

오리온 ‘닥터유’, 지난해 매출 680억 원 기록

오리온은 종합식품 브랜드 닥터유의 지난해 매출이 2020년 대비 48% 성장한 680억 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2019년부터 ‘맛있는 건강’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며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등 다양한 라인업 구축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단백질바는 지난해 21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에너지바 호두’, ‘닥터유 드링크 카페라떼’ 등 당 함량을 낮춘 제품도 선보였다. 또한 ‘닥터유 구미 아연’, ‘닥터유 구미 콜라겐’ 등을 통해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지난해 2월에는 ‘닥터유 용암수’를 리뉴얼 출시하기도 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