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오픈…hy, ‘위케어 프로젝트 꾸지뽕 윌’ GS홈쇼핑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오픈…hy, ‘위케어 프로젝트 꾸지뽕 윌’ GS홈쇼핑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3.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온라인으로 김치를 담가보는 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풀무원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김치를 담가보는 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풀무원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오픈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오는 4월 8일부터 비대면 김치 체험 프로그램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무료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첫 수업을 시작하는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는 어린이들이 집에서 수업을 들으며 김치 키트(절인 배추 1kg, 김치 양념소 500g)를 활용해 김치를 담그면서 한국의 김장 문화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주로 손을 이용하는 김치 만들기 체험은 아이들의 오감 체험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소근육과 두뇌를 발달시킬 수 있다.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는 김치 선생님이 들려주는 김치 이론 수업과 김치 만들기 체험을 각각 20분씩 구성했다. 총 40분 동안 줌(ZOOM)을 통해 실시간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김치 이론 수업은 ‘눈코입 김치 페이스’를 주제로 김치를 담글 때 필요한 식재료 스티커로 작품을 만드는 미술 창의 수업이다. 김치 만들기 체험은 어린이들이 김치의 재료를 만지고, 맛을 보고, 냄새를 맡아보는 체험 위주의 교육이다.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는 25일 오전 10시부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4월 8일부터 16일까지 총 10회의 수업을 진행하며, 회당 정원은 최대 30명이다. 참가자에게는 뮤지엄김치간에서 준비한 김치 식재료와 교구 자료를 수업 전에 배송해 준다. 

hy, ‘위케어 프로젝트 꾸지뽕 윌’ GS홈쇼핑 론칭

hy는 오는 26일 오후 2시 30분부터 GS홈쇼핑 방송을 통해 ‘위케어 프로젝트 꾸지뽕 윌(이하 꾸지뽕 윌)’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은 ‘꾸지뽕잎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hy는 6년 간 연구 끝에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을 개발했다.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위(胃)불편감 △상복부 통증 △위산 역류 등에 대한 유의적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2020년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을 완료했다.

꾸지뽕 윌은 액상 제품이다. 하루 한포로 꾸지뽕잎추출물 식약처 권장 일일섭취량 100mg을 충족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틱형 개별 포장으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hy는 GS홈쇼핑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자에 한해 4개월분 25%, 8개월분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향후 CJ, NS 홈쇼핑과 주요 온라인몰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피자알볼로, 바른치킨과 협업 ‘대새피자’ 출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과 콜라보한 신메뉴 ‘대새피자’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대새피자는 바른치킨의 대표 메뉴인 대새레드치킨에 들어가는 대새레드소스를 피자에 접목한 메뉴다. 대새레드소스는 피자알볼로의 시그니처 흑미 도우와 마찬가지로 72시간 동안 숙성해 만든 소스다. 고춧가루와 마늘이 베이스로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토핑으로 랍스터새우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아르헨티나 자연산 홍새우와 페퍼로니, 할라피뇨 등을 올리고 그라나파다노 치즈로 마무리했다. 

피자알볼로는 4월 22일까지 대새피자(L사이즈)를 주문하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국내산 돈육을 사용한 사이드 메뉴 ‘떡갈비 찹스테이크’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할리스, ‘시그니처 델리 샌드위치’ 2종 출시

할리스는 브런치로 즐기기 좋은 ‘시그니처 델리 샌드위치’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할리스 ‘소프트 잠봉뵈르’는 바게트 사이에 잠봉(얇게 저민 햄)과 뵈르(버터)를 넣어 만든 프랑스 스타일의 샌드위치다. 바게트 사이에 햄을 겹겹이 쌓고 도톰히 자른 버터를 넣어 담백한 빵과 햄의 짭짤함, 진한 버터 풍미가 어우러진다. 

‘햄치즈 스크램블 토스트’는 프랑스 전통 스타일의 브리오슈 식빵에 스크램블드 에그를 넣은 샌드위치다. 부드러운 브리오슈 식빵에 스크램블드 에그와 햄, 치즈를 넣어 구워냈다. 스리라차 마요 소스로 매콤함을 더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