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코리아세븐-미니스톱, 통합작업 본격화…NS홈쇼핑, NS쇼핑북 ‘무코팅 책자’로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코리아세븐-미니스톱, 통합작업 본격화…NS홈쇼핑, NS쇼핑북 ‘무코팅 책자’로 개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3.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케미렌즈, 근적외선 차단용 비구면 안경렌즈 출시

케미렌즈는 기존 렌즈를 업그레이드한 근적외선 차단용 비구면 안경렌즈 2종을 오는 4월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케미렌즈
케미렌즈는 기존 렌즈를 업그레이드한 근적외선 차단용 비구면 안경렌즈 2종을 오는 4월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케미렌즈

케미렌즈는 기존 렌즈를 업그레이드한 근적외선 차단용 비구면 안경렌즈 2종을 오는 4월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비구면 안경렌즈는 안경렌즈 면을 투과하는 빛을 넓은 범위에서도 최대한 한 점으로 모을 수 있도록 제작된 게 특징이다. 이번 선보이는 비구면 2종은 근적외선을 차단하는 '케미 IR 렌즈'의 굴절률 1.56과 1.74 렌즈에 적용됐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새로운 케미 IR 렌즈 비구면렌즈는 편한한 착용감과 뛰어난 시야감을 확보해, 도수가 높은 렌즈 착용자에게 충분히 기대를 모을 것"이라고 전했다.

K쇼핑, '허닭 다이어트 패키지' 라이브커머스 판매

K쇼핑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허닭 다이어트 패키지'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 11시 5분에 첫 방송되는 K쇼핑 '허닭데이' 라이브커머스에는 허닭 대표이자 방송인 허경환이 게스트로 직접 출연할 예정이다. 허닭 급찐급빠 패키지 상품은 닭가슴살, 도시락 및 닭가슴살 소시지 등 총 11팩으로 구성된다. 허닭 집중관리 패키지 상품은 빠른 감량을 원하는 집중관리 식단으로 닭가슴살, 닭가슴살 큐브 등 총 16팩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특별 혜택으로 최대 32% 할인과 구매 인증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허닭 급찐급빠 패키지 상품을 50명에게 추가 증정한다. 

코리아세븐-미니스톱, 통합작업 본격화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미니스톱과의 통합작업 본격화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코리아세븐은 영업·점포개발 조직과 차별화 상품 통합작업에 우선적으로 중점을 두고 진행하는 동시에 물류, 전산, 시설 등 각종 제반 시스템의 일원화, 표준화, 고도화를 통해 사업 안정화와 경쟁력 강화를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미니스톱의 강점인 넓고 쾌적한 매장, 특화된 즉석식품의 핵심 경쟁력을 세븐일레븐의 차세대 플랫폼(푸드드림)과 융합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또한 통합 이후 전국적으로 더욱 촘촘해진 점포망과 물류센터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해 퀵커머스 강화 및 비용절감을 이뤄내는 동시에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와 공동소싱, 통합 마케팅, 콜라보 상품 개발, 차별화 서비스 도입 등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기업문화 통합 프로그램 △소통 활성화 제도 △통합교육 및 간담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NS홈쇼핑, 카탈로그 NS쇼핑북 '무코팅 책자'로 개편 

NS홈쇼핑은 카탈로그 NS쇼핑북이 분리배출이 용이한 무코팅 지면 개편됐다고 29일 밝혔다.

NS쇼핑북은 구독 신청 고객과 NS홈쇼핑 VIP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발간하는 쇼핑 책자다. 이번 개편은 NS홈쇼핑 ESG 활동의 일환으로 NS쇼핑북의 표지와 간지에 사용된 코팅을 제거하여 친환경 카탈로그로 바꾼 것이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재활용이 불가했던 코팅된 용지를 제거함으로써 별도의 분리배출 없이도 쇼핑북 전체가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공영홈쇼핑, ‘수산인의 날’ 기념 특집방송 진행

공영홈쇼핑은 '수산인의 날'과 수협 60주년을 맞이해 30일 하루 동안 '어랍쇼'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어랍쇼는 수협과 공동으로 기획한 수산물 전문 프로그램으로,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고자 2015년부터 방영한 공영홈쇼핑의 최장수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특집전에는 △수협 영광굴비(오전 10시 3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은갈치(오후 5시 40분) △수협 손질오징어(오후 10시 55분)를 판매한다. 

특집을 맞이해 자동주문 시 1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광굴비는 직전 방송 대비 4마리 추가, 손질오징어는 2마리 추가된 구성을 선보인다. 은갈치는 TV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한 스튜디오에서 동시에 송출하는 더블라이브로 진행돼 공영라방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에드워드 권 셰프가 게스트로 출연, 우리 수산물의 다양한 요리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GS25, '삼김이 NFT 작품' 제작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삼각김밥을 캐릭터화 한 '삼김이 NFT 작품'(이하 NFT) 3333개를 제너레이티브 아트(generative art) 방식으로 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제너레이티브 아트는 컴퓨터가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미지를 조합해 작품을 만드는 예술 영역이다. GS25는 이를 통해 제작된 NFT 수십만점 중 희귀도를 고려해 △프리미엄NFT 3000개 △유니크NFT 300개 △레어NFT 30개 △슈프림NFT 3개 등 4개의 작품 등급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총 3333점을 고객들에게 증정한다.

GS25는 NFT 소장자에게 작품 등급 별로 삼각김밥, GS25 모바일 상품권, 와인셀러 등 증정품과 각종 특전을 지속 제공해 고객과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 추가적인 작품 소장 가치를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CU, 4월 가공유 +1 증정 행사 진행

CU는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4월을 겨냥해 역대 최다 규모의 가공유 +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CU는 내달부터 총 50여 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1 증정 행사를 적용한다. 이는 현재 CU에서 운영되고 있는 가공유 상품의 70%에 해당하는 것으로 이전의 행사보다 약 1.5배 늘어난 것이다.

이번 행사는 캐릭터 패키지가 특징인 케어베어 딸기, 바나나, 허니그레이 3종 차별화 상품을 비롯해 스테디셀러인 매일유업 우유속에 시리즈, 동원F&B 덴마크 우유 시리즈, 서울우유 가공유 시리즈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CU는 매일유업 허쉬드링크 초코, 쿠앤크, 프로틴 3종에 2+1 행사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