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이랜드리테일, 명품 할인 기획전…티몬 장윤석 “브랜드 풀필먼트로 변화”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11번가-이랜드리테일, 명품 할인 기획전…티몬 장윤석 “브랜드 풀필먼트로 변화”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4.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11번가, 명품 럭셔리갤러리 위크
11번가, 명품 럭셔리갤러리 위크 ⓒ11번가

11번가-이랜드리테일, 명품 할인 기획전

11번가가 이랜드리테일과 협업해 구찌, 프라다, 생로랑, 아미, 메종키츠네 등 인기 브랜드 명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명품 럭셔리갤러리 위크’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구찌, 프라다,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아미, 메종키츠네, 헬렌카민스키 등 인기 브랜드별로 지갑, 백, 카디건, 선캡 등 250여 개 상품이 마련됐다. 11번가는 대상 상품들을 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7% 할인쿠폰’(최대 10만 원)과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5개 카드사 ‘7% 할인쿠폰’(최대 10만 원)을 추가로 발급한다.

A/S 서비스도 가능하다. NC백화점 강서점, 야탑점, 순천점, 뉴코아아울렛 일산점, 분당점 등 전국 14곳에 위치한 럭셔리갤러리 오프라인 매장에서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 방문 시 구매 상품과 동봉된 럭셔리갤러리 전용 개런티 카드를 함께 지참하면 된다.

티몬 장윤석 “브랜드 풀필먼트로 변화”

장윤석 티몬 대표가 지난 1일 온라인 타운홀미팅 ‘조이 라이브(Joey Live)’를 열고 “브랜드 풀필먼트(Brand fulfillment)라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더 자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풀필먼트는 현재 유통업계에서 ‘풀필먼트’로 통용되고 있는 통합 물류 솔루션의 개념을 넘어 ‘브랜드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모든 과정과 자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브랜드의 팬덤을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티몬이 이커머스 3.0시대의 핵심 경쟁력으로 새롭게 정의한 개념이다.

장 대표는 ‘스마트워크(Smart work)’로의 전환과 티몬의 새로운 비전을 향해 전 임직원이 노력해줄 것도 당부했다. 또한 새로운 인사제도 도입과 사옥 이전 등 예고된 변화들에 대해 설명하며 “이를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이 라이브에서도 온라인을 이용한 쌍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장 대표는 직원들이 채팅창에 올린 글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사내 커뮤티니에 올라온 질문들에 대해서도 답변했다.

장 대표는 “성과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인사제도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며 “중요한 것은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는 유통 플랫폼이지만 동시에 IT기업”이라며 “티몬의 목표인 브랜드 풀필먼트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가치와 성과를 계속해서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쿠팡, 화장품 할인 행사 ‘메가뷰티쇼’ 진행 

쿠팡이 자체 빅데이터로 선정된 인기 뷰티 브랜드를 모아 최대 혜택을 선사하는 ‘메가뷰티쇼’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AHC, 닥터지, 머지, 참존, 다슈, 닥터자르트 등 뷰티 데이터랩이 선정한 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AHC 아이크림,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젤, 머지 퍼스트펜 아이라이너, 참존 마유 2종 세트, 다슈 플리프 시카패드, 닥터자르트 BB크림 등이 있다.

단 하루 브랜드별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기간 한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1 세트 구성에 더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는 할인 쿠폰과 사은품이 중복 증정된다.

롯데온, ‘4월 퍼스트먼데이&애프터위크’ 진행

롯데온이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4월 퍼스트먼데이&애프터위크’를 개최한다. 봄 시즌에 맞춰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픽, 먼데이브랜드 등의 브랜드 전용관을 운영하고 관련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4일 퍼스트먼데이 당일에는 최대 20% 할인 쿠폰,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4일 오전 8시부터 선착순으로 최대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5일부터 10일까지 이어지는 애프터위크 기간에는 최대 15% 할인 쿠폰, 최대 7% 카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봄 시즌 많이 찾는 브랜드와 MD가 추천하는 이달의 브랜드 등 인기 브랜드를 제안하고 각 브랜드별 혜택에 집중한다. 4월 퍼스트먼데이 브랜드픽은 1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브랜드 픽에 참여한 브랜드를 중심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위메프, 국내 숙박 상품 할인 행사 진행

위메프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위메프는 이번 행사를 위해 국내 호텔, 리조트, 펜션 등 1만여 개 국내 숙박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봄 인기 여행지인 제주도 소재 롯데호텔 제주, 부영호텔 제주와 소노호텔앤리조트, 한화리조트 등이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국내 숙박 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최대 3만 원 쿠폰(7만 원 이하 2만 원 할인, 7만원 초과 3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쿠폰은 4월 7일부터 5월 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위메프 앱과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