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밀양 산불피해 현장에 구호물품 지원…바로고, 보훈 대상 라이더 지원사업 확대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BGF리테일, 밀양 산불피해 현장에 구호물품 지원…바로고, 보훈 대상 라이더 지원사업 확대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BGF리테일, 밀양 산불 피해 현장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대형 산불이 나흘 째 이어지고 있는 경남 밀양에 이재민 및 산불 진화 인력들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BGF리테일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대형 산불이 나흘 째 이어지고 있는 경남 밀양에 이재민 및 산불 진화 인력들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BGF리테일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대형 산불이 이어지고 있는 경남 밀양에 이재민·산불 진화 인력들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오전 밀양시 부북면 춘화리 산 중턱에서 시작된 산불은 건조한 날씨와 수시로 변하는 바람 탓에 피해 면적을 넓히며 수많은 이재민을 발생시켰다. BGF리테일은 산불이 시작된 시점부터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핫라인을 구축해 실시간으로 현장 상황을 모니터링 했으며, 지원 요청을 받은 즉시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인 'BGF브릿지'를 가동해 BGF로지스 칠곡센터에 보관된 구호물품을 공식 지원 장소인 산불현장지휘본부로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된 구호물품은 커피, 탄산음료, 초코바, 컵라면 등 총 1500인분 규모 식음료들로, 이재민을 비롯해 진화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 인력들에게 전달된다. 현재 산불 확산 상황에 따라 추가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

NS홈쇼핑, 환경의 날 맞아 'HAPPY GREEN BIRTHDAY' 후원

NS홈쇼핑은 환경의 날을 맞아 4일 성남시 화랑공원에서 열리는 탄소중립 환경 예술 페스티벌 'HAPPY GREEN BIRTHDAY'를 후원한다고 3일 밝혔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판교생태학습원이 주관하는 탄소중립 환경예술 페스티벌 HAPPY GREEN BIRTHDAY는 NS홈쇼핑이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2016년 체결한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 이후 환경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는 행사다. 환경 축제 HAPPY GREEN BIRTHDAY는 배출한 이산화탄소(폐기물, 전기 생산으로 인한 연소 등)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실질적인 배출량을 제로화 한다는 개념의 탄소중립을 주제로 진행된다. 

오는 4일 성남시 화랑공원 일대에서 가족단위 나들이 객들이 즐기기에 좋은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만날 수 있다. '나의 생태친구 책갈피 만들기', '우리 집 지속가능성 테스트', '에코그린클래스 with 삼베비누망' 등 환경 예술 및 탄소 중립 체험 부스 약 20개가 운영되고, 탄소중립 주제의 일러스트레이션 미니전시회와 성남시립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앙상블음악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펼쳐진다.  

이마트24, 서울지방보훈청과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

이마트24는 서울지방보훈청과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은 보훈의 달을 맞아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수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말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가유공자 유족이 운영하는 가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국가유공자' 명패를 부착하게 되며,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객 선물용 굿즈도 제작해 제공하게 된다. 

GS리테일, GS프라임신한카드 발급량 급증

GS리테일은 지난해 8월 신한카드와 선보인 GS프라임신한카드(이하 GS프라임카드)의 4월~5월 평균 발급량이 올 초 비교적 안정적인 물가 기간이었던 1월~2월 평균 발급량보다 114% 신장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최근 전쟁으로 인한 국제 공급망 불안 여파가 국내 각종 물가 불안으로 이어진 4월과 5월, 적립 및 할인 등에서 혜택이 큰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에 알뜰족의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한푼 이라도 아끼려는 소비트렌드가 반영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풀이했다.

바로고, 보훈 대상 라이더 지원 사업 확대 운영

바로고는 보훈 대상 라이더 지원 사업을 참전 유공자 자녀까지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바로고는 지난 2020년부터 독립 유공자 및 국가 유공자의 본인, 자녀, 손·자녀에 해당하는 라이더에 바로고 상해보험인 'The 바로고 안심케어 2'(확장B)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The 바로고 안심케어 2(확장 B)는 바로고가 최초 출시한 'The 바로고 안심케어'보다 보장 범위가 넓은 상품으로 본인 상해사망 및 상해 후유장해 보상은 물론 휴업 손해 장해보장, 교통 사고 처리 지원금, 벌금, 변호사 선임 비용 등도 보장한다.

바로고는 보훈 대상 라이더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6.25 전쟁과 월남전 참전 유공자 자녀에 해당하는 라이더에게도 지원을 확대 적용키로 했다. 보훈 대상 라이더는 바로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동안 기한없이 The 바로고 안심케어2(확장B) 보험 상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바로고는 보험 상품과 더불어 의류, 웨이스트 백 등의 바로고 굿즈도 지급할 예정이다.

배민, '그린클래스' 유튜브 라방으로 진행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사장님을 위한 친환경 실천 교육 프로그램 '그린클래스'를 오는 7월 7~8일 이틀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그린클래스는 환경부와 국제 자연보전기관 WWF(세계자연기금)가 참여해 외식업과 관련한 국내외 환경정책 및 트렌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환경부는 빨대, 종이컵 등 매장 내 1회용품 사용 및 규제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며, WWF는 지속가능한 외식업계의 글로벌 동향과 소비자 트렌드를 소개한다. 이번 그린클래스는 이날부터 오는 7월 4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KT알파, 250만 채식 인구 위한 채식 커뮤니티 오픈

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 KT알파는 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채식 커뮤니티 서비스 '채:크인'을 3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채:크인 서비스는 채식인 체크인의 줄임말로 '채식으로 들어서다'라는 의미가 있다. 이 서비스는 채식인들이 채식 정보를 손쉽게 공유하고 유쾌하게 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마련하여, 건강한 채식 문화가 확산되도록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채식인의 일상, 제품 리뷰 등 단순 소통에서부터 채식 식당 위치, 채식 레시피 등 정보 공유도 할 수 있다. KT알파는 채식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채식 관련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인 채식 환경운동 단체 '고기 없는 월요일'(Meat Free Monday) 한국 대표와 협업하고 있으며 추후 정부, 지자체 및 학교 급식단체와 채식 장려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요기요, 환경의 날 맞아 '요기 그리너 캠페인' 진행

요기요는 오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요기 그리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요기 그리너 캠페인은 요기요 임직원들을 비롯해 고객, 레스토랑 파트너 등 모두가 함께 작은 것부터 친환경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요기요는 전사적으로 모든 임직원들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 중이다. 

먼저 모든 임직원들에게 텀블러와 텀블러백을 제공하고 사내에서는 일회용컵 사용을 제한하고 있다. 임직원들에게 배포한 텀블러백은 모두 소진하지 못한 회사 판촉물 등 다양한 물품들을 재활용해 업사이클링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함께 친환경 제품으로 새롭게 제작·배포됐다. 또한 요기요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적극적인 친환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친환경 장려 교육 콘텐츠를 배포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