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벤포벨 에스’ 출시…대웅제약, 탈모 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호주 임상 1상 완료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종근당, ‘벤포벨 에스’ 출시…대웅제약, 탈모 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호주 임상 1상 완료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7.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손정은 기자]

종근당, '벤포벨 에스' 출시

종근당은 최근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 시리즈의 신제품 벤포벨 에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종근당
종근당은 최근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 시리즈의 신제품 벤포벨 에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종근당

종근당은 고함량 활성비타민 벤포벨 시리즈의 신제품 벤포벨 에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벤포벨 에스는 손상된 신경세포를 재생해 말초신경병증을 치료하는데 전문의약품으로 처방되던 메코발라민 성분을 500㎍ 추가하고,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 100mg 외에도 뇌혈관장벽을 통과해 뇌의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스벤티아민 30mg을 동시에 함유하고 있다.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약물로 알려진 우르소데옥시콜산의 함량을 비타민 표준제조기준 최대인 60mg으로 높이고 타우린, 메티오닌, 오르트산 등도 담았다.

대웅제약, 탈모 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IVL3001' 호주 임상 1상 완료

대웅제약은 지난 1년간 호주에서 진행한 탈모 치료 장기지속형 주사제 'IVL3001'(성분명: 피나스테리드)의 임상 1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IVL3001 임상시험 1상에서는 약물 체내 동태와 내약성 검토를 통해 △안정적인 혈중 약물 농도 유지 △혈중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농도 억제 △우수한 내약성이 확인됐다.

또한 이번 임상 결과는 최적 용량 비교 등 임상 2상 요소를 일부 포함하고 있어, 향후 임상 3상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아제약, '소셜아이어워드 2022'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동아제약은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채널 'myvlar.meliane'(마이보라.멜리안)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약 4000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모션 서비스를 선정하는 행사다.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myvlar.meliane(마이보라.멜리안)은 평소 피임과 피임약에 대한 궁금증은 많지만 주변에 털어놓기도 어렵고, 인터넷에 있는 내용조차도 쉽게 이해하기 어려워 답답해하던 소비자의 니즈를 위해 탄생됐다.

소셜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은 "소비자 입장에서 궁금해할 내용을 친숙하고 부담없이 다가가고자 했다"라며 "그동안 피임제 SNS 채널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콘텐츠를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라고 전했다.

이대서울병원, 이현혜 작가 초대 개인전 개최

이대서울병원은 이대서울병원 아트큐브에서 오는 8월 21일까지 이현혜 작가 개인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현혜 작가는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 졸업 후 35년 간 재직하며 이화여대 총무처부처장과 이화의료원 경영관리본부장을 역임한 뒤 작가로서 작품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작가는 "퇴직 후 자유롭게 살겠다고 결심했지만 그림을 그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 결국 매일 작업실에서 그림을 그리며 하루하루를 살았다"라며 "작업실을 오가며 본 건널목, 여행에서 보이는 풍경, 일상의 소소한 것들에 감사와 기쁨이 작품의 소재가 됐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