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자양강장음료 ‘자황력’ 출시…일동제약, 비알콜성지방간염치료제 후보물질 미국 임상1상 착수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종근당, 자양강장음료 ‘자황력’ 출시…일동제약, 비알콜성지방간염치료제 후보물질 미국 임상1상 착수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8.0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근당, 프리미엄 자양강장음료 '자황력' 출시

종근당은 자양강장음료 '자황력'을 출시하고 1일부터 편의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종근당
종근당은 자양강장음료 '자황력'을 출시하고 1일부터 편의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종근당

종근당은 자양강장음료 '자황력'을 출시하고 1일부터 편의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자황력은 기존의 자황을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초점에 맞춰 리뉴얼한 제품으로,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양곽, 로열젤리, 인삼, 비타민B 등 한방과 양방 성분을 복합 함유했다.

종근당은 자황력의 유통채널을 약국뿐만 아니라 편의점으로 넓히며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했다. 출시를 기념해 전국 편의점에서 1+1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일동제약, 비알콜성지방간염치료제 후보물질 미국서 임상1상 착수

일동제약은 지난달 29일 미국 FDA로부터 ID119031166M에 대한 임상 1상의 승인을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미국 LA지역에서 임상 1상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임상1상을 통해, 건강한 성인대상자로부터 ID119031166M의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 평가를 주요하게 연구한다. 특히 단회용량 및 다회용량으로 구분된 시험을 통해 용량을 단계적으로 올리면서 최대 투여 가능용량과 예상 유효용량을 확인하게 되며, 약물에 대한 식이영향도 함께 평가할 계획이다.

일동제약 ID119031166M은 파네소이드 X 수용체(farnesoid X receptor, FXR)와 결합해 해당 수용체를 활성화시키는 FXR 작용제(agonist) 기전의 NASH 치료 후보물질이다. FXR은 세포 내의 핵에 존재하는 수용체들 중 하나로, 간의 지질 및 당 대사, 담즙산의 생성 및 배출, 염증 반응 등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