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녹즙 배달 전동카트 ‘녹크’ 도입…11번가, 명절 선물 ‘슈팅배송’ 기획전 실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풀무원, 녹즙 배달 전동카트 ‘녹크’ 도입…11번가, 명절 선물 ‘슈팅배송’ 기획전 실시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9.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풀무원녹즙 모닝스텝(녹즙 배달원)이 고객에게 판매할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풀무원

풀무원, 녹즙 배달에 전동카트 ‘녹크’ 도입

풀무원녹즙은 녹즙과 유산균, 소포장 신선식품 등 배송과 판매에 전동카트 '녹크'(Knock)를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현재 녹크는 전국에 43대가 도입돼 운영 중으로, 풀무원은 올해까지 100대, 오는 2025년까지 500대로 점차 운영을 확대해 전국 400여 개 풀무원녹즙 가맹점에서 녹크를 활용할 계획이다.

풀무원녹즙이 도입한 전동카트는 냉장 기능을 탑재한 이동식 냉장 전동카트로 맞춤 제작됐다. 녹크에는 ‘바르게 만든 식물성 기반의 다양한 기능성 식음료를 고객 가까이에서 매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풀무원녹즙은 녹크 도입을 위해 지난 6월부터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기획과 제작을 추진했다. 

풀무원녹즙의 전동카트에는 녹즙과 유산균 음료,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등 풀무원녹즙의 대표 일일배송 제품뿐 아니라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머스 등 풀무원 전 계열사의 소포장 식품이 담겼다. 또한 전동카트에서만 선보이는 차별화된 상품 구성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11번가, 명절 선물 ‘슈팅배송’ 기획전 실시

11번가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앞두고 서둘러 명절 선물을 장만할 수 있는 행사를 연다고 2일 밝혔다.

11번가는 빠른 배송이 가능한 추석 선물세트 중 고객 선호도가 높은 베스트상품을 엄선해 판매하는 ‘슈팅배송 BEST 선물세트’ 기획전을 오는 6일까지 실시한다. 평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제품을 모은 행사로 추석을 앞두고 급하게 배송이 필요한 고객들이 11번가 추천 상품을 빠르게 받을 수 있게 했다. 11번가 단독 기획 상품을 포함해 명절 시즌 베스트셀러 총 13종을 구성했다.

기획전 상품이 아니더라도 11번가 슈팅배송 탭을 통해 다양한 추석 겨냥 상품들과 명절 선물세트를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다. 오는 7일까지 슈팅배송을 통해 주문한 상품은 모두 익일배송된다.

SPC 잠바주스, 가을 제철 과일 신제품 5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는 가을 제철 과일 음료 4종과 샐러드 1종 등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주요 포도 산지로 알려진 경북 영천 지역의 프리미엄 품종 샤인머스캣을 주원료로 활용했다. 신제품 5종은 △샤인머스캣 요거트스무디 △샤인앤케일 △리얼샤인머스캣 주스 △코코넛요거트 샤인머스캣 △샤인리코타치킨 샐러드 등이다.

교촌, 추석 맞이 주문앱 이벤트 마련

교촌치킨이 추석 연휴를 맞아 주문앱 이벤트를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12일까지 ‘교촌치킨 선물하기’ 이벤트를 통해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오리지날’과 ‘교촌블랙시크릿순살’ 2종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금액의 10%를 되돌려준다. 

이와 함께 9월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을 구매한 주문앱 고객들을 위한 ‘시크릿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교촌은 오는 30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오리지날’과 ‘교촌블랙시크릿순살’ 2종 주문 시 시크릿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시크릿 할인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주문앱 로그인 시 100% 증정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