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누사’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누사’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9.1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 업그레이드
넥슨,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도쿄게임쇼서 신규 프로모션 영상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2.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누사(NUSA)’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누사’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2.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누사(NUSA)’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사는 역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맵 중에 가장 작은 1x1km 사이즈의 소형 맵으로, 총 32명의 이용자만 전장에 참여할 수 있다. 맵의 크기는 작지만 리조트 콘셉트로 만들어져 다양한 볼거리가 존재하며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누사의 남쪽 지역에는 아름다운 모래사장 ‘핑크 비치’와 하트 모양의 섬 ‘러브 아일랜드’가 자리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는 거대한 비치볼과 대관람차 열기구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누사에서는 맵이 작아 교전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만큼, 매치 초반에 이용자가 사망하더라도 팀원이 살아있다면 랜덤 무기를 가지고 전장에 재소환된다. 또한 누사의 일부 건물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신속한 이동을 통해 더욱 속도감 있는 교전을 벌일 수 있다.

또한 누사에는 맵 전용 무기인 ‘NS2000 산탄총’과 ‘전술 석궁’이 새로 추가됐다. ‘NS2000 산탄총’은 일반 사격시에는 산탄, 스코프 조준시에는 단발이 발사되는 무기이며, ‘전술 석궁’은 일반 화살과 연소 화살을 발사할 수 있는 무기로, 일반 화살은 파괴된 짚라인을 수리하고 연소 화살은 짚으로 된 집을 태우는 등 교전 외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에란겔 맵이 개선된다. 자전거 차고와 주유소가 맵 곳곳에 추가되며 차량에 트렁크가 설치된다. 또한 총기 밸런스 조정과 더불어 지역 전반이 리모델링 되고 새로운 날씨 효과가 더해질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4일까지 서바이벌 마스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일 접속, 누사 맵 플레이, 킬 수 등의 퀘스트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를 획득할 수 있다. 교환 가능한 상품은 ‘원더랜드 소녀 머리장식’, ‘허수아비 참’, ‘스페셜 상자 교환권’, ‘두근두근 선물상자’, ‘만화 상자’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다음달 18일까지 맵 곳곳에서 등장하는 5종의 미션을 클리어하고 포인트를 모아 ‘원더랜드 소녀 머리장식 & 의상 세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 업그레이드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가 업그레이드됐다. 미스틱 유니콘즈에서는 훈련 및 트레이너 이벤트를 통해 얻은 마력으로 4가지 보석을 획득하며 선수를 육성한다. 4가지 보석이 미스틱 유니콘즈 선수 육성의 가장 중요한 핵심 자원이다. 각각의 보석은 훈련 보상 증가와 스킬 할인, 호감도 증가, 체력 회복 및 최대 체력 증가 등 기능이 있다. 시나리오 개선으로 훈련과 이벤트를 통해 수급할 수 있는 마력이 상향되어 더 많은 보석을 얻을 수 있다. 훈련 보상을 증가시키는 루비의 효과도 높아져 더욱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디온’, ‘싸이커’, ‘로키’가 특화 트레이너로 새롭게 합류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미스틱 유니콘즈 특화 트레이너인 ‘벨벳’과 인기 트레이너 ‘킨슬리’를 손쉽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이달 27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바람의 소녀’ 미션 이벤트에서는 레전드 트레이너 ‘아라’를 확정 영입할 수 있다. 총 10개의 미션을 수행하면 ‘상급 홀로그램’, ‘코어 초월석’ 등을 얻을 수 있고,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아라 트레이너 영입권’을 획득할 수 있다. 시나리오 개선과 함께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를 통해 최강의 3루수를 육성하는 콘테스트도 진행된다. 선수 육성 등급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를 ‘도쿄게임쇼 2022’에 온라인 출품하고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도쿄게임쇼서 신규 프로모션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The First Descendant)’를 ‘도쿄게임쇼 2022’에 온라인 출품하고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쿄게임쇼 2022’에는 ‘퍼스트 디센던트’와 3인칭 슈팅게임 ‘베일드 엑스퍼트’를 온라인 출품했으며, ‘퍼스트 디센던트’의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과 역동적인 슈팅 액션, 거대 보스 협동(CO-OP) 플레이 등을 담은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에서는 강력한 고압 전류를 사용하는 근접 딜러 ‘샤렌’, 빠르게 이동하며 큰 피해를 가하는 ‘버니’, 독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프레이나’, 포탑을 설치하는 ‘제이버’ 등 각양각색의 캐릭터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총기로 적의 약점을 타격하고 공격을 회피하는 등 박진감 넘치는 실제 게임 플레이를 담았으며, 특히 각기 다른 기믹(gimmick)을 지닌 거대 보스들을 함께 공략하는 협동 플레이(CO-OP)를 볼 수 있다.

넥슨게임즈 이범준 PD는 이날 "세계 3대 게임쇼인 도쿄게임쇼 출품과 함께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실제 플레이 장면을 담은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준비했다"라며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통해 만나본 매력적인 캐릭터와 거대 보스들을 오는 10월 20일부터 시작하는 스팀 베타 테스트에서 직접 만나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