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TOKEN2049’ 타이틀 스폰서 참가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메이드, ‘TOKEN2049’ 타이틀 스폰서 참가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9.1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 공개
넥슨, ‘갓썸: 클래시 오브 갓’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가 아시아 최대 프리미엄 웹 3(Web 3) 컨퍼런스 ‘토큰2049(TOKEN2049)’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TOKEN2049’ 타이틀 스폰서 참가

㈜위메이드가 아시아 최대 프리미엄 웹 3(Web 3) 컨퍼런스 ‘토큰2049(TOKEN2049)’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토큰2049’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크리스 마자렉 크립토닷컴 대표 △댄 모어헤드 판테라 캐피털 대표 등 전 세계 블록체인 산업을 이끄는 유명 인사들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드는 행사장 내 스폰서십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메가에코시스템(Mega-Ecosystem)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나일(NILE) △위믹스 파이(WEMIX Fi) 등 위믹스 3.0 메인넷 생태계를 소개한다.

또한 위메이드 공식 네트워크 파티를 주최하고, TOKEN 2049의 공식 클로징 파티를 후원하는 등 위메이드표 블록체인 생태계를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를 비롯해 위믹스를 이끄는 창의센터 서일구(Robin Seo) 실장이 ‘위믹스 3.0 메인넷과 메가에코시스템’을 대주제로 세션에 참가한다.

컨퍼런스가 개막하는 28일(수)에 장현국 대표의 키노트가 준비됐다. 장 대표는 ‘디지털 경제와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3.0과 위믹스 달러(The Digital Economy and the Stablecoin: WEMIX3.0 and WEMIX$)’를 주제로 발표한다. 같은 날 서일구 실장이 위믹스 3.0 중심의 게임, DAO, DeFi를 아우르는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날 "이번 토큰2049를 통해서 다음 달 선보일 예정인 위믹스 3.0을 전 세계 블록체인 신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특히,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효용 기반의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에코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오늘 19일 공개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오늘 19일 공개했다.

공개된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R&D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첫 2차 제작물이다.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글로벌 IP(지식재산권)로 성장시키기 위한 크래프톤의 철학과 의지를 소개하면서, 지금까지 진행된 비주얼 R&D의 결과물을 생생하게 선보이기 위해 제작됐다. 크래프톤은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독창성이 가미된 IP 확장 작업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자체 제작한 이번 영상은 소설의 주요인물인 케이건 드라카가 나가 정찰대를 살육하는 장면을 재현했다. 트레일러는 케이건의 잔혹한 일면을 보여주는 동시에 케이건의 독백과 배경음악을 통해 그의 참담한 심경을 드러냈다.  한국어와 영어로 감상할 수 있으며, 한국어 더빙은 2020년 출간된 ‘눈물을 마시는 새’의 오디오 북에서 케이건 역을 맡은 곽윤성 성우가 녹음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2년간 소설의 IP를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하는 데 초석이 될 비주얼 R&D를 진행해왔다. 지난 8월 ‘눈물을 마시는 새’의 IP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UNANNOUNCED PROJECT)’를 발표하고 해당 프로젝트의 티징 사이트에 비주얼 R&D 아트워크를 일부 공개했다. 이 작업은 크래프톤의 손광재 아트디렉터가 이끄는 팀 윈드리스(Team Windless)와 스타워즈, 어벤저스 등 다양한 블록버스터 영화의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한 콘셉트 아티스트 이안 맥케이그(Iain McCaig)가 담당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연내 비주얼 R&D의 결과물인 ‘눈물을 마시는 새’의 아트북을 출간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눈물을 마시는 새’를 더 많은 글로벌 독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그래픽 노블을 선보일 계획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게임즈(대표이사 박용현)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GODSOME: Clash of Gods(이하 갓썸)’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갓썸: 클래시 오브 갓’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게임즈(대표이사 박용현)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GODSOME: Clash of Gods(이하 갓썸)’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갓썸’은 넥슨게임즈의 축적된 개발 노하우 및 역량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MMORTS 신작으로, 아시아 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규모 영토 전쟁이 핵심인 ‘갓썸’은 다수의 플레이어가 광활한 전장에 동시에 접속해 상호작용하는 MMO의 특징과, 실시간 전략 기반의 시뮬레이션 요소가 결합된 게임이다. 다양한 자원을 수집해 자신의 영토를 발전시켜 강력한 ‘지도자’가 되는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특성과 능력을 지닌 40여 종의 신들을 수집할 수 있으며, 영웅으로 육성시켜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가는 것이 강점이다.

넥슨은 이번 계약으로 ‘갓썸’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했으며, 탄탄한 유저층을 갖고 있는 MMORTS만의 다채로운 재미를 전 세계의 유저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는 이날 "'갓썸’은 넥슨게임즈에 축적된 MMO 개발 노하우를 RTS 장르에 집약한 게임"이라며 "실시간 전략게임의 장르적 매력을 충실히 구현하는 한편, 신들의 전쟁을 연상시킬 만한 대규모 전투로 더 큰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같은날 "이번 퍼블리싱 계약으로 넥슨의 신작 라인업에 넥슨게임즈표 MMORTS 장르가 추가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면서" "넥슨게임즈가 오랜 시간 쌓아온 개발 노하우와 넥슨의 퍼블리싱 역량으로 전 세계의 유저들에게 ‘갓썸’만의 매력과 재미를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