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 출시…스타벅스,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56명 입사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풀무원,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 출시…스타벅스,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56명 입사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9.1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수비드 공법으로 촉촉한 식감 살린 풀무원의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 3종 ⓒ풀무원

풀무원,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 출시

풀무원식품은 ‘동물복지 지구식단’의 신제품 ‘수비드 닭가슴살’ 3종(오리지널, 블랙페퍼, 갈릭&허브)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브랜드는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기반으로 한다.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론칭해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국산 닭고기를 사용한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풀무원 축산물 가공 제품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마크를 주 표시면에 삽입했다. 맛 품질도 중점적으로 고려했다. 그동안 닭가슴살 제품 주요 불만족 요인은 식감과 맛으로, 퍽퍽한 식감이나 맛이 없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지속적으로 쌓여왔다. 차별점은 ‘수비드 공법’으로 완성한 부드러운 식감이다. 진공포장한 닭가슴살을 적정한 물의 온도를 유지한 채 길게 조리하는 수비드 공법으로 촉촉함을 극대화했다. 

또한 자극적인 소스 맛을 배제하고 건강한 맛으로 완성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 칼로리나 염분 함량이 높아지지 않도록 닭 냄새를 제어하는 향신료만으로 간을 해 닭가슴살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렸다. 

스타벅스,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56명 입사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진행한 ‘2022년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전형’에서 최종 5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합격해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지난 6월부터 ‘2022년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전형’을 진행하고, 약 두 달 간 서류와 면접 전형, 최대 3주간의 매장 실습 전형, 최종평가 등을 거쳐 중증 48명, 경증 8명의 장애인 바리스타 56명을 채용했다.

이번 하반기 채용을 통해 5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신규 입사한다. 9월 현재 기준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수 기준에 따라 장애인 파트너 수는 총 889명(중증 장애인 407명, 경증 장애인 75명), 장애인 고용률은 4.2%다.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브랜드 새 캠페인 론칭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상은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채널 ‘제 1의 맛’에 공개됐다. ‘우리의 그릇은 생각보다 크다’는 메시지를 주제로 MZ세대를 응원하고 ‘햇반컵반 BIG’ 제품 특징도 전한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연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든든한 햇반컵반’ 기획전을 진행한다. 햇반컵반 BIG 세트상품을 최대 35% 할인하며, 기획전 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와 애플 워치도 증정할 예정이다. 가을 축제 시즌에 맞춰 이달 말부터 국내 대학교들을 순차적으로 기습 방문하는 ‘캠퍼스 어택’ 행사도 진행한다.

한국마즈, ‘스니커즈 BTS 스페셜 에디션’ 팝업스토어 운영

한국마즈의 초콜릿 제과 브랜드 스니커즈는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BTS X 스니커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BTS X 스니커즈 팝업스토어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S Factory) B동(107-111호)에서 5일간 운영된다.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기념한 BTS X 스니커즈 뮤직팩을 테마로, 스니커즈 스트리트(Snickers Street)와 메시지월(Message Wall), 협업 제품 디스플레이존, 포토존과 럭키드로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협업 제품도 현장에서 판매한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준비된 프로그램 중 3개 이상을 참여하고 SNS 인증을 완료한 방문객 대상으로 가챠머신(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온라인 방문 포장 시 40% 할인 행사 진행

도미노피자가 이달부터 다음달 말까지 주말마다 온라인 방문 포장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도미노스위켄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도미노피자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실시된다.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 방문 포장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40% 할인하며, 1회 2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회원들에게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주 주말 도미노스위켄드를 진행하고 있다”며 “도미노피자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