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RTD 하이볼 출시…CJ프레시웨이 이츠웰, 간편조리식 ‘옛날통닭’ 출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U, RTD 하이볼 출시…CJ프레시웨이 이츠웰, 간편조리식 ‘옛날통닭’ 출시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1.2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 RTD 하이볼 출시

CU는 RTD 하이볼을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CU
CU는 RTD 하이볼을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CU

CU는 RTD 하이볼을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RTD 하이볼은 레몬토닉, 얼그레이 총 2종(500ml, 4500원)으로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어프어프'(EARP EARP)와 협업한 상품이다. 제조는 브루어리 스타트업 부루구루가 맡았다.

어프어프 하이볼 레몬토닉은 스카치 위스키 향에 레몬을 더했고 하이볼 얼그레이는 위스키와 홍차의 황금 비율로 은은하고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9%다. 3캔 구매 시 1만1100원 할인도 적용해 한 캔당 3700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겨울 시즌을 맞아 제철 과일과 특제 우유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샌드위치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는 신선한 1A등급 제주우유로 만든 특제 우유크림이 들어 있다. 또한 제철 과일인 샤인머스캣 2알과 감귤을 넣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 출시에 이어 내달 중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딸기가 수확되는 시기에 맞춰 딸기 샌드위치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마트24, 삼청동에 NFT팝업 오픈

이마트24는 22일 서울 삼청동에 NFT 팝업스토어인 '이마트24 화성점 NFT UNIVERSE'(이하,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다음 달 2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NFT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화성점 점장인 원둥이가 NFT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즐긴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다. 이를 위해 이마트24가 판매 예정인 '원둥이 NFT'를 비롯해, 푸빌라, 선미야클럽, 아키월드, 도시, 다다즈 등 국내 주요 NFT 프로젝트 및 플랫폼이 참여한다.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삼청동점(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의 2층 공간에 마련했으며, NFT의 굿즈를 판매하고, NFT 캐릭터 포토존 운영,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NFT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CJ프레시웨이 이츠웰, 간편조리식 '옛날통닭' 출시

CJ프레시웨이의 식품 유통 전문 브랜드 이츠웰은 간편조리식품 '그때 그시절 옛날통닭'(이하 옛날통닭)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옛날통닭은 고품질의 국내산 닭고기를 염지 처리하고 저온 숙성시킨 제품이다. 공정 과정에 오븐 가열 처리 단계를 거쳤다.

조리법은 간단하다. 에어프라이어에 20~25분(200°C 기준), 튀김기에 8~10분(170~175°C) 동안 조리하면 먹음직스러운 튀김 요리가 완성된다. 한 봉에는 두 마리의 닭이 담겨 세로로 반각된 '반닭'이 총 네 조각이다. 

GS더프레시, '수산물이력제' 홍보 나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오는 23일부터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산식품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드리고자 고등어, 미역, 다시마, 멸치 등 4가지 품목부터 '수산물이력제'를 표기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산물이력제(STS: Seafood Traceability System)는 수산물울 수확하는 어장에서부터 소비자의 식탁에 이르는 동안, 유통과정의 이력정보를 기록, 관리, 공개해 소비자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이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GS더프레시는 선도적으로 수산물이력제 홍보에 진행함으로, 생산자는 수산물에 대한 품질 및 위생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의 적극적인 도입을, 소비자에게는 투명한 유통경로로 문제가 발생시 신속한 원인 구명, 상품 회수가 가능해 식품을 믿고 살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민-현대카드. CO2·플라스틱 줄인 다회용 배달용기 출시

배달의민족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은 현대카드와 공동 개발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이하 에코용기)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양사가 배달용기로 인한 환경 오염 문제 해결에 나서기로 뜻을 모으면서 2020년부터 공동 개발이 시작됐다. 상품 디자인은 현대카드가 맡고, 우아한형제들은 배달 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일선 식당들이 실용적으로 쓸 만한 용기 스펙과 용도에 대한 기획을 진행했다. 

용기는 식당 사장님들이 배달용기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다회 사용이 가능한 소재로 만들어진 친환경 제품이다. 일반적인 플라스틱(PP) 용기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20% 이상 적다. 재활용이 가능한 합성수지(PP+Bio-PE)로 만들었다. 배민은 우선 제작된 에코용기를 다음달 초부터 배민상회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롯데호텔 콘텐츠 홍보 모델 선정

롯데홈쇼핑은 롯데호텔과 연계해 가상인간 '루시'를 홍보 모델로 내세운 '호캉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루시가 직접 롯데호텔 서울의 객실, 라운지 등 내부 시설을 비롯해 주변 곳곳을 가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체험하는 콘텐츠다. 가장 서울다운 스테이를 즐긴다는 서울풀데이앤나잇(Seoulful Day and Night)이란 주제로, 호텔 주변의 을지산책 등 서울의 신구가 조화로운 을지로 매력을 누리는 액티브 데이, 롯데호텔 서울 내 유명작가의 작품을 즐기고 라운지에서 애프터눈티와 해피아워를 즐기는 인스파이어링 앤 릴랙싱 데이 2가지 콘셉트로 구성했다.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의 기술을 활용해 사진, 영상 형태의 약 10개 콘텐츠로 제작했다. 이달부터 루시 공식 SNS를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내달부터 롯데호텔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영상 콘텐츠도 공개한다.

갤러리아百, 정글을 테마로 한 명품시계·보석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정글'(Jungle)을 주제로 명품시계와 보석을 전시하는 'EXPLORING THE JUNGLE'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갤러리아 마스터피스존에서 진행되는 해당 전시는 △불가리 △프레드 △그라프 등 12개 브랜드가 참여, 총 130억 원 상당의 보석 및 시계를 전시한다. 각각의 상품들은 △사자 △나비 △뱀 △나무 등 정글의 생태계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전시 대표 상품은 프랑스 하이주얼리 브랜드 '프레드'의 '솔레이도르'다. 11.25캐럿의 옐로우 다이아몬드가 센터 스톤으로 세팅된 피스로, 국내 단독 상품으로 가격은 약 20억 원대이다. 

홈앤쇼핑, 오는 23일 '부산어묵' 방송 진행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일사천리'를 통해 발굴한 '부산어묵'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일사천리는 전국 광역시도 지자체, 중소기업중앙회 각 지역본부와 연계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품을 발굴해 TV홈쇼핑 방송으로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10분부터 방송되는 부산어묵은 지난 2019년 부산지역에서 선정돼 첫 론칭 이후, 누적매출 40억 원을 돌파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