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더본코리아, ‘빽라면’ 출시…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더본코리아, ‘빽라면’ 출시…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1.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빽라면 상품 이미지
빽라면 ⓒ사진 제공=이마트

이마트·더본코리아, ‘빽라면’ 출시

이마트가 오는 12일부터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백종원 대표의 레시피를 반영한 ‘빽라면’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빽라면은 라면의 기본적인 특성과 맛에 집중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면을 목표로 개발됐다.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 스톡 등 백종원 대표의 특제 육수를 배합했으며, 에그 후레이크를 담아 매콤한 국물에 고소한 계란 맛이 어우러지도록 했다. 면은 감자전분으로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고자 했으며 녹차풍미액을 가미했다.

이마트는 라면 개발을 위해 더본코리아와 2021년 12월부터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십 차례의 테스트를 거쳤다.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7000억 원 조기 지급

롯데가 명절 전 상여금, 대금 결제 등 자금 수요 집중 상황을 고려해 1만4000여 개 파트너사 납품대금 약 7000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칠성음료, 롯데알미늄, 롯데정보통신, 롯데글로벌로지스 등 롯데그룹 27개 사가 동참하며 1월 말 대금 지급일을 평균 12일 앞당겨 오는 20일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롯데는 2013년부터 명절 전 납품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하고 있다.

11번가, 동대문 패션 기획전 실시

11번가가 동대문 시장의 신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뉴 트렌드 스타일’(New Trend Style) 행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동대문 패션 시장 셀러들의 120여종 상품들을 모아 선보인다. 오후 4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발송된다. 코듀로이 소재의 부츠컷 팬츠, 치마바지, 밴딩 팬츠 등을 비롯해 와이드 팬츠, 크롭 터틀넥, 오버핏 조거팬츠, 투웨이 집업, 리버시블 덕 다운 등을 선보인다.

SSG닷컴, 반려동물 전문관 론칭 1주년 맞아

SSG닷컴이 반려 전문관 ‘몰리스 SSG’ 론칭 1주년을 기념해 9일 자체 결산 자료를 공개했다.

올해 1월 6일까지 1년여 간 누적 주문건수는 88만 건, 누적 주문 상품 수는 217만 개를 기록했다. 누적 구매고객은 23만 명, 2회 이상 구매한 재구매율도 50%로 나타났다. 고양이 장난감 매출은 135%, 사료 매출은 30% 늘었다. 단독상품 기획·파트너사 입점으로 현재 취급 상품수(SKU)는 운영 초기 30만 개에서 올해 50만 개 수준까지 확대됐다.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노브랜드 반려견 패드’, ‘순살듬뿍 오리말이 스틱’ 간식, ‘순살듬뿍 치킨말이 스틱’ 간식 등 자주 사용하는 용품이었다.

SSG닷컴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몰리스 SSG 1주년 감사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