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가정의 달 맞이 ‘패밀리세일’ 진행…롯데홈쇼핑, 가상 팝업스토어 ‘핫바’ 론칭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샘, 가정의 달 맞이 ‘패밀리세일’ 진행…롯데홈쇼핑, 가상 팝업스토어 ‘핫바’ 론칭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1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샘, 가정의 달 맞이 '패밀리세일' 진행

한샘은 가정의 달을 맞아 '러브 홈, 러브 패밀리'(LOVE HOME, LOVE FAMILY)를 주제로 가구와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샘
한샘은 가정의 달을 맞아 '러브 홈, 러브 패밀리'(LOVE HOME, LOVE FAMILY)를 주제로 가구와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샘

한샘은 가정의 달을 맞아 '러브 홈, 러브 패밀리'(LOVE HOME, LOVE FAMILY)를 주제로 가구와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패밀리세일 기간 동안 특가 기획전이 진행된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베스트셀러 타임딜'을 통해 △옷장수납과 △침실가구 △거실가구 △서재가구 △키즈가구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이 할인 판매된다. '온라인 아울렛전'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74%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제공된다.

신제품 출시 기념 할인 행사도 마련됐다. 먼저 한샘 매트리스 '포시즌7'(오브)과 '포시즌6'(헤나·마레·세이지)를 Q사이즈 이상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침대 가구 7종이 최대 40% 할인 판매된다. 이외에도 △레이어드 소파와 △아카이브 수납장 △뮤트 옷장 등 인테리어 가구 신제품에 할인 혜택과 경품이 제공된다.

롯데홈쇼핑, 가상 팝업스토어 '핫바'(핫vr) 론칭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핫플레이스를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체험형 서비스, 가상 팝업스토어 '핫바'(핫vr)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첫 번째로 지난 2월 '가나 초콜릿 하우스'를 가상현실(VR)기술을 활용해 그대로 재현됐다. 초콜릿 색감 인테리어의 디저트 카페 콘셉트로 실제 걸어 다니듯이 매장을 둘러보고 가나 생쇼콜라 등 매장에서 판매했던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이용은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상단 배너 'VR 핫플레이스'를 통해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가나 초콜릿 하우스를 시작으로 전국의 유명한 핫플레이스를 가상현실(VR) 기술로 구축해 체험형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4월 해산물 특가판매

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오는 23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고 수산물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다양한 유통업체들과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해수부에서 1인당 20% 할인 쿠폰(최대 1만 원)을 기본으로 지급하고 유통업체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4월 행사에서는 국내산 반건조 오징어, 광어 등 제철 해산물과 제주도 직송 은갈치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절반 수준인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KT알파 쇼핑, 프리미엄 여성패션 '르투아' S/S시즌 론칭 방송 

KT알파 쇼핑은 올 봄·여름 시즌을 겨냥한 '르투아' 신상 라인업 론칭을 기념해 오는 12일 오후 10시대부터 '르투아 케이블니트 4종'와 '르투아 링클프리 팬츠 1+1'을 연속 방송한다고 11일 밝혔다.

르투아 케이블니트 4종은 인견이 70% 함유됐으며 네이비, 레몬옐로우, 화이트, 그린 색상 모두 포함되며, 폴로카라 2종과 라운드넥 2종으로 구성됐다. 이어 오후 11시대에 방송되는 르투아 링클프리 팬츠 1+1는 사방스판과 링클프리 원단으로 허리에 5cm 히든 밴딩이 들어갔다. 블랙 공통 색상이며, 그레이와 애쉬블루, 크림베이지 중 한가지 색상을 추가 선택하면 된다. 

KT알파 쇼핑은 르투아 S/S시즌 론칭 기념으로 특별한 고객 혜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첫 방송 당일까지 구매고객 중 응모 추첨을 통해 샤넬백(2명) 증정 △4월 30일까지 KT알파 쇼핑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소문내기 이벤트' 참여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500명), 여행비 지원금 100만 원(3명), 노보텔 숙박권(2명) 경품이 제공된다.

요기요, 지구식성보고서 브랜드 캠페인 시작

요기요는 브랜드 핵심 가치인 '즐거움'을 담은 새로운 디지털 광고 캠페인 '지구식성보고서' 시리즈를 순차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슬로건은 '오늘도 즐거움 배달중'으로 요기요가 일상에서 선사하는 다양한 맛의 즐거움을 영상으로 표현해냈다. 디지털 광고 영상은 '치킨'편, '도구'편, '도로'편 등 총 3편이다. 영상에는 우주에서 지구의 식성을 염탐하러 온 '요기요원'이라는 캠페인 캐릭터가 등장해 색다른 시각으로 바라본 지구인들의 식문화와 요기요만의 즐거움을 이야기한다.

처음 공개된 치킨편은 요기요원의 시선을 통해 '음식으로 즐거움까지 채우는 별'(지구)에서 치킨이 가지는 의미를 분석하고, 웃음이 필요한 순간에 요기요로 음식을 주문하는 일상을 재치 있게 풀었다. 후속편인 도구편과 도로편은 오는 17일 공개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요기요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 임직원 대면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GS리테일은 코로나19 등 거리두기로 인해 중단했던, 대면 심폐소생술 교육을 4월부터 본사에서 시작해, 점차적으로 전국에 위치한 사무실, 물류센터로 확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GS타워에서 약 100여 명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남구 보건소 및 대한적십자사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 위기 상황 발생시 현장에서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도록 이론 및 실습 교육 등이 진행된다.

GS리테일은 편의점, 수퍼사업부, 홈쇼핑 BU 및 물류센터 임직원 대상까지 확대 진행해, 연말까지 약 2000여 명의 임직원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바로고, '오더히어로' 식자재 MFC 대리점 사업 지원

바로고는 '오더히어로' 운영사 '딜리버리랩'의 MFC 대리점 사업 확대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대리점의 초기 안착을 위해 바로고는 본사 전문 인력 파견을 통한 물류 전략 수립, 홍보, 지역 상점 영업 등 협력을 이어 나가고 있다. 딜리버리랩 역시 대리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서비스 인증 및 MFC 현장 물류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양사는 '초연결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업을 지속 논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식자재 유통 서비스 권역 확대, 바로고 허브를 대상으로 한 대리점 운영 파트너 추가 모집 등을 검토하고 있다.

CJ온스타일, '머스트잇'과 TV홈쇼핑 방송 진행

CJ온스타일은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TV홈쇼핑 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4일과 19일 2회에 걸쳐 머스트잇 명품 앵콜 방송이 진행된다. CJ온스타일 스튜디오와 머스트잇 매장 이원 방송이 마련됐다. 프리미엄 가죽 브랜드 '드래곤 디퓨전'을 선보임은 물론, △구찌 △버버리 △이자벨마랑 △아이그너 등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 시 무이자 24개월 혜택이 증정된다. 

전자랜드, 3월 음식물처리기 판매량 전년比 4배 증가

전자랜드는 2023년 3월 한 달간의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 음식물처리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배가량 급증했다고 11일 밝혔다.

음식물쓰레기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해 최근 몇 년간 폭염과 습한 날씨가 번갈아 찾아오는 여름철에 음식물처리기 판매가 가파르게 성장하지만, 지난 3월 예상치 못한 높은 기온의 날씨가 이어지면서 봄철에도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인터파크, 3월 항공권 판매액 1613억 원 집계

인터파크는 올해 3월 발권된 국제선·국내선 항공권 판매액이 전년동기에 비해 281% 급증한 1613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월(1475억 원)에 올린 최고 판매치를 두 달 만에 경신한 수치다. 또한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월(1088억 원)과 비교해서는 48% 늘었다. 특히 3월은 겨울방학 시즌 직후라 통상 여행 비수기임에도 최고치를 달성해 눈에 띈다.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인터파크가 인기 노선 항공권을 경쟁력 있게 제공했기 때문으로 인터파크 측은 분석했다. 국제선 발권인원을 노선별로 보면 일본이 35%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 13%, 필리핀 7%, 태국 6%, 미국령 괌 5% 등 차례였다. 상위 5위권 모두 근거리 여행지가 이름을 올렸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