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우리은행, 현지 MZ세대 겨냥 ‘더치페이’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베트남우리은행, 현지 MZ세대 겨냥 ‘더치페이’ 서비스 출시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5.1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베트남우리은행이 베트남 현지 MZ세대를 겨냥해 더치페이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은 우리은행 CI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베트남우리은행이 현지 MZ세대를 겨냥한 더치페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베트남 MZ세대 사이에서는 더치페이가 일상적인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우리WON베트남’ 앱에 더치페이 서비스를 도입한다.

‘우리WON베트남’ 더치페이 서비스는 현지 은행 유사 서비스와 달리 카드와 계좌 거래내역을 조회 후 바로 편리하게 더치페이 금액을 청구할 수 있다.

또한, 더치페이 서비스의 접근 편의성도 높여 ‘우리WON베트남’이 설치돼있지 않은 고객에게도 베트남에서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메신저 서비스인 ‘Zalo(잘로)’와 스마트폰 주소록 연동으로 간편하게 상대방에게 더치페이 요청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더치페이 요청 메시지를 받으면 ‘우리WON베트남’에서 간편하게 요청금액을 이체하거나, 베트남 금융권 공동 QR 서비스인 VIET QR코드를 이용해 타은행 앱에서도 더치페이 요청금액 이체가 가능하다.

특히,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형식의 더치페이 요청 메시지 전송 기능으로 재미요소를 높이고, QR코드 촬영을 통한 즉석에서 더치페이하기, 끝전 대신 내기 등의 부가 기능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베트남우리은행은 베트남 MZ세대 고객을 위해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 등을 통해 더치페이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현지화된 서비스로 베트남 고객에게 편안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