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씨셀, 바이오코리아 2023 성료…종근당건강, ‘닥터케어 캔서코치’ 출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지씨셀, 바이오코리아 2023 성료…종근당건강, ‘닥터케어 캔서코치’ 출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5.1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셀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3'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GC셀
GC셀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3'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GC셀

지씨셀, 바이오코리아 2023 성료

지씨셀(이하 GC셀)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3'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이오코리아 2023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공동 주최하는 보건산업박람회다. 51개국, 729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약 2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내방했다.

GC셀은 세포·유전자치료제(CGT; Cell & Gene Therapy) 관련 기업과 유관기관들이 모인 '첨단재생의료 파빌리온'에 부스를 마련하고 CGT R&D 및 CDMO, 바이오물류사업 홍보를 펼쳤다. 또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은 물론 미국, 유럽, 중국 등 국가별 바이오기업의 CDMO컨설팅과 바이오물류에 특화된 물류서비스 제공을 위한 컨설팅 미팅도 진행했다. 

종근당건강, 암환자 위한 영양조제식품 '닥터케어 캔서코치' 출시

종근당건강은 15일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인 닥터케어 캔서코치(Dr.Care Cancer Coach)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닥터케어 캔서코치는 종근당건강이 만든 특수의료용도식품의 첫 번째 제품이다. 암환자에게 필요한 열량과 영양성분을 충분히 공급해 모든 치료 단계(암진단후/치료 중/치료 후)에서 영양부족을 최소화하고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대한암협회 의학전문과들과 함께 공동 개발헀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총 26종 및 암환자에게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 비타민 D, B12, B, 단백질 등을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해 2022년 6월 식약처에서 고시한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JW중외제약, 액상 스틱 신제품 '홍도라지콜' 출시

JW중외제약은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기업 '밀리어스'와 공동 개발한 '홍도라지콜'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홍도라지콜은 목 건강 관리를 위한 액상형 스틱 제품으로 홍도라지와 배 농축액, TF(Toxin free)-343 등이 주원료로 사용됐다. 특허를 받은 사증사포(4번 찌고 말리는 방식) 도라지 농축액과 페퍼민트 추출분말도 함유됐다.

하루 1~2포를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에 섞어서 마시면 된다.

동아제약 박카스, 경찰청과 함께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진행

동아제약은 대한민국 피로회복제 박카스가 경찰청과 함께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찰청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전국 대부분의 약국에서 볼 수 있는 박카스 종이봉투에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문구를 삽입, 마약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자 했다.

동아제약은 마약범죄 예방캠페인 문구가 담긴 박카스 종이봉투를 7월 말까지 약국에 공급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입셀과 인체유래 세포 기반 '인공적혈구' 공동 개발 시작

대웅제약은 지난 12일 국내 유도만능줄기세포 연구기업 입셀과 '인공적혈구'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웅제약과 입셀은 인공적혈구 세포주 및 공정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인간 유도만능줄기세포'(human induced Pluripotent Stem Cells, hiPSC)를 이용해 인공적혈구 개발에 대한 원천기술 확보 및 생산기술 고도화를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디갤러리, 이민정 개인전 '고이불후' 개최

유디치과는 이민정 작가의 개인전 '고이불후'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24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민정 작가는 (사)한국문화미술협회 대한민국 문화미술대전 우수상, 아트매거진 홍익미술 주최 ART SEOUL 2022 최우수작가상, 프랑스 파리 국제아트쇼 2022 Paris Galerie BDMC 우수작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전시 주제인 고이불후는 '썩지 아니하여 그 가치가 영원토록 변하거나 없어지지 않음'을 의미한다. 오래되어도 시들지 않는 가치 있는 무언가를 찾기 위해 작가가 고민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게 유디치과의 설명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