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자립 준비 청년 후원금 전달…아모레퍼시픽, 맞춤형 피부 유전자 분석 서비스 출시 [패션뷰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콜마, 자립 준비 청년 후원금 전달…아모레퍼시픽, 맞춤형 피부 유전자 분석 서비스 출시 [패션뷰티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6.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왼쪽부터) 고대현 소이프스튜디오 대표이사,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하정은 재단법인 밴드 이사장이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행사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콜마

한국콜마, 자립 준비 청년 후원금 전달

한국콜마가 지난 22일 ‘자립준비청년 사회 첫걸음’을 위한 후원금 2500만 원을 재단법인 밴드를 통해 자립청년후원 사회적 기업 소이프스튜디오에 전달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지난해부터 청년들의 사회적 자립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 생활비 등을 후원해 오고 있다.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에게는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 교육을 지원 중이다.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피부 유전자 분석 서비스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개인별 피부와 건강 유전자를 분석해 맞춤형 피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마이 스킨 솔루션’을 출시한다.

오는 26일부터 온라인 아모레몰에서 선보이는 ‘마이 스킨 DNA’를 구매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유전체 분석기관 랩지노믹스와 협업해 개발한 마이 스킨 DNA 분석 키트를 활용하면 피부 노화, 색소 침착, 여드름 발생 등 피부 관련 유전자 11가지 항목과 비만, 식습관 등 건강 관련 58가지 유전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유전자 채취 이후 분석까지는 약 일주일이 걸린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본인의 유전자 분석 결과를 받아보고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 시티랩에 방문하면, 정밀 측정을 통해 현재의 피부·두피 상태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 시티랩에서는 정밀 측정 결과와 유전자 분석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전문가의 1대 1 피부 관리 상담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경, 中 ‘618 쇼핑축제’서 판매액 22.6% 성장

애경산업은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 기간 동안 전년 대비 행사 판매액이 22.6% 성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애경산업의 ‘AGE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LUNA) 등 화장품 브랜드는 618 쇼핑축제 기간 동안 주요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2022년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약 157억 원의 행사 판매고를 기록했다. 

중국 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신규 디지털 플랫폼인 틱톡(더우인), 콰이쇼우 등에서는 전년 대비 37% 성장했다. AGE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틱톡 내 BB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했으며, 콰이쇼우에서 왕홍 ‘신유지’(辛有志)’, ‘딴딴’(蛋蛋)과 함께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는 14만2000여 개가 판매됐다.

휠라, ‘썸머 그래픽 티셔츠’ 컬렉션 출시

휠라(FILA)는 ‘썸머 그래픽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반소매 티셔츠에 다채로운 색상과 그래픽이 반영돼 개성과 스타일에 따라 골라 입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컬러풀 그래픽 티셔츠는 여름철 축제 현장의 에너지를 그려낸 ‘페스티벌’, MZ세대 사이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이진(LEE JIN)의 그래픽을 활용한 ‘아티스트 이진’ 등 총 두 가지 테마로 기획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