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연평해전 용사들, 국가 영웅으로 모실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기현 “연평해전 용사들, 국가 영웅으로 모실 것”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3.06.29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김의상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제2연평해전 발발 21주년’인 29일 "우리 해군 영웅들의 뜨거운 호국정신을 되새기며, 국민의힘은 피, 땀, 눈물로 우리 국토를 지켜낸 연평해전 용사들께 국가의 이름으로 경의를 표하고 영웅으로 모실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북한의 무력 도발에 맞서 한 치의 주저함 없이 싸우다 전사한 ‘참수리-357’ 해군 장병들의 애국충정에 머리 숙여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안식을 빈다”면서 “오랫동안 애틋함과 슬픔을 간직하고 계실 유족 여러분과 생존 장병들에게도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고 말했다.

반면 그는 “주적 북한에 맞서 싸운 자랑스러운 승전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지난 민주당 정권에서 이 해전의 희생자들이 따돌림당했다”면서 “민주당 권력자들은 북한 눈치 보기에만 급급한 채 막연히 북한의 선의에 기댄 가짜 평화를 구걸하며 자랑스러운 우리 호국 용사들을 욕되게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잘못된 역사관, 무책임한 국가관, 불분명한 안보관을 가진 정권 탓에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은 물론 국가안보마저 흔들렸던 시절이었다”라며 “그러나 이제 다시는 그런 일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고귀한 뜻을 받들어 그분들이 그토록 지키고자 했던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보다 견고히 다져나갈 것”이라면서 “북핵 위협과 미사일 도발을 억제하기 위한 한미 동맹을 보다 더욱 강화하고, 자유민주주의와 법치, 인권 존중의 보편적 가치를 제대로 구현해 내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2연평해전은 2002년 6월29일 오전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침범한 북한 경비정 2척이 우리 해군 참수리 357호정에 선제 기습 공격을 가하면서 발발했고, 치열한 교전 중 정장 윤영하 소령 등 6명이 전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