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공모전 결과 발표
티웨이항공, 7~8월 국내·국제선 노선 최대 특가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제주항공, LCC 최초 '누적 탑승객 1억 명' 기록
제주항공이 지난 2일부로 누적 탑승객 1억 명을 달성했다. 국적 항공사 가운데 누적 탑승객 1억 명을 돌파한 것은 제주항공이 세 번째이며, LCC 중에서는 최초다.
제주항공의 누적 탑승객 1억 명 돌파는 2006년 6월 첫 취항 이후 17년, 지난해 7월 9000만 명 돌파 이후 12개월만이다.
1억 명의 누적 탑승객 가운데 국내선 탑승객은 5970만 명으로 59.7%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국제선 탑승객은 40.3%인 4030만 명으로 집계됐다.
국제선에서는 일본 노선이 1635만 명으로 전체 여객의 16.4%를 차지했다. 태국·필리핀·베트남 등의 동남아 노선은 11.9%(1190만 명), 중국 본토와 홍콩·마카오·대만 등의 중화권 노선은 7.2%(720만 명), 괌∙사이판 등 대양주 노선은 4.5%(450만 명)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공개
에어부산이 지난 3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했던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 결과를 3일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은 에어부산의 상징 심볼인 '갈매기'와 부산의 매력을 담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확산코자 마련됐다.
공모전 각 수상자들에게는 △국제선 가오슝 노선 왕복 항공권 1매(최우수상) 우수상은 △국내선 왕복 항공권 2매(우수상) △장려상(에어부산 모형항공기, 10명) 경품이 증정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공모전이 올해 처음 개최됐음에도 불구하고, 수준 높고 창의적인 양질의 작품들이 다수 응모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매해 공모전을 개최해 전통 있고 권위 있는 공모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알뜰 여행족' 공략 프로모션 실시
티웨이항공이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 7월의 월간 티웨이항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열흘 동안 진행되는 이번 7월 프로모션에선 △김포~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청주~제주 국내선 4개와 △일본 △대만 △호주 △동남아 등 국제선 총 40개 노선 항공권을 특가에 판매한다.
항공권 예약 시 할인 코드 '월간티웨이7월'을 입력하면 노선별 편도 및 왕복 항공권에 3~10%의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7월의 월간 티웨이 프로모션에는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총 열흘 동안 진행한다"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알찬 여행 계획을 세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