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기대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7월 26일 전세계 출시 확정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기대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7월 26일 전세계 출시 확정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7.0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글로벌 리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라이벌’ 정식 출시
넥슨, ‘프라시아 전기’ 서비스 100일 기념 ‘100일의 선물’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매구 각성’ 및 우두머리 ‘이무기’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기대 신작 수집형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를 7월 26일 전세계(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기대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7월 26일 전세계 출시 확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기대 신작 수집형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를 7월 26일 전세계(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넷마블은 원작 '신의 탑'을 압도적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제작했다. 또한, '새로운 세계'라는 부제에 걸맞게 원작자 SIU와 협업하며, 게임만의 고유한 스토리도 선보인다.

또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을 내세운다. 전투는 캐릭터가 보유한 속성, 역할, 포지션을 고려해 전략을 세우면 되며, 슬롯 성장 시스템으로 캐릭터 성장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현재 사전등록 중으로 참여하면 SSR등급 ‘스물다섯번째 밤’ 캐릭터와 '캐릭터 소환티켓' 10장을 받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가 개발한 글로벌 신작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라이벌’을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글로벌 리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라이벌’ 정식 출시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가 개발한 글로벌 신작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라이벌’을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은 컴투스의 20여 년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글로벌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30개 구단의 모든 구장 및 선수들을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구현하며, 완전히 새로운 야구 게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MLB 9이닝스 라이벌’은 한 차원 높은 생생함을 만들어 내는 AI 업스케일링과 얼굴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구현해 주는 페이셜 AR 등 최신 기술을 게임 엔진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투수가 던지는 공의 구질이나 회전 방향, 타격에 따른 타자의 모션과 표정 등을 실제 선수들의 움직임처럼 구현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글로벌 유저들의 다양한 플레이 취향을 고려한 게임 모드도 특징이다. 메이저리그 시즌 일정과 동일하게 즐기는 ‘리그 모드’, 글로벌 유저와 실시간으로 승부를 겨루는 ‘라이브 매치’, 직접 플레이하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랭킹 슬러거’ 등 PvE부터 PvP까지 총 7가지의 모드를 갖추고 있다. 특히 ‘리그 모드’의 경우 자동으로 플레이하는 ‘빠른 진행’, 중요한 승부 시점만 유저가 직접 플레이하는 ‘하이라이트’,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투타를 유저가 직접 즐기는 ‘풀 플레이’ 등 원하는 방식에 따라 자유로운 플레이타임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세로뷰와 가로뷰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해, 타석에서의 승부에 집중하거나 야구장 전체를 보며 현장감 넘치는 게임을 즐기는 등 상황과 스타일에 따라 다채롭게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MLB 9이닝스 라이벌’은 모바일 MLB 야구 게임 최초로 리플레이 시스템을 개발해 플레이하는 맛과 더불어 게임을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유저는 투수와 타자로 플레이하며 느끼는 짜릿한 승부의 쾌감을 해당 장면에 맞춘 최적화된 리플레이를 통해 생동감을 한층 더 깊게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야구에 새롭게 관심을 가지게 될 글로벌 유저들이 메이저리그의 매력을 더욱 쉽게 느낄 수 있도록 잠재력, 한계돌파, 스킬 변경 등 다양한 성장 시스템과 더불어 보너스 효과 시스템인 ‘세트덱 스코어’를 통해 자신만의 강력한 메이저리그 구단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컴투스는 MLB 라이선스 기반 모바일 야구 게임 중 글로벌 1위를 기록하고 있는 ‘MLB 9이닝스 23’에 색다른재미와 차별성을 갖춘 ‘MLB 9이닝스 라이벌’을 더해 글로벌 야구 게임 팬들에게 더욱 다양한 모습의 메이저리그를 선사하고, 최고의 모바일 야구 게임 명가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압도적 생동감과 대결의 재미를 갖춘 ‘MLB 9이닝스 라이벌’을 통해 글로벌 야구 게임 팬들이 새로운 모습의 메이저리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MLB 9이닝스’ 시리즈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는 ‘MLB 9이닝스 라이벌’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하이라이트 모델인 ‘프레디 프리먼’과 ‘잰더 보가츠’ 또는 S등급의 라이브 카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고,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수행하는 출시 이벤트 미션 누적 횟수에 따라 최대 1,500 스타와 시즌 S팩 등 특별한 보상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특히 트레이드 이벤트를 통해 보유한 스페셜 등급의 프라임 선수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그 외에도 특별 출석 이벤트, 일일 미션 이벤트, 룰렛 이벤트 등 글로벌 야구 게임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5일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정식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제공

넥슨, ‘프라시아 전기’ 서비스 100일 기념 ‘100일의 선물’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5일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정식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19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형상/탈것 소환권’을 제공하는 ‘100일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속 일수에 따라 ‘고급 형상/탈것 소환 선물(11회)’를 10개 지급하여 총 110회 소환권 사용이 가능하다.

미션을 수행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제전 이벤트 ‘100일의 수상한 편지’를 19일까지 실시한다. 제전 미션을 수행해 기념 재화 ‘100일의 증표’와 푸짐한 선물을 획득 가능하며, ‘100일의 증표’를 이벤트 상점에서 ‘100일의 기억 반지’, ‘형상/탈것 소환(11회) 선물 선택 상자’, ‘경험치 영약’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 매일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수상한 편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100일의 증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100일 축하 100년 기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저녁 9시에 신규 플레이어들도 쉽게 공략 가능한 ‘100일 골렘 몬스터’가 월드맵 내 6개 지역에서 등장하며, 몬스터를 처치해 ‘100일의 증표’, 방어구 제작 재료, ‘골드’ 등 캐릭터 육성 아이템으로 구성된 ‘100일 기념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9일 오후 8시에 두 번째 상위 거점 ‘거울숲 요새’를 오픈한다. ‘봉수대’를 파괴하고 ‘제단’을 부수면 거점을 차지할 수 있지만, 특별 경로 ‘낡은 성벽’을 통해 최종 관문인 제단에 곧바로 진입할 수도 있다. ‘거울숲 요새’에는 평균 ‘53만 다이아’, ‘2만 2000 루비’, ‘12억 골드’가 쌓여 있으며, 거점 공략에 성공한 결사(길드)가 모두 쟁취할 수 있다. 또, 거점을 보유한 결사원들은 ‘무기 추가 공격력’, ‘회피’, ‘PVP 명중’의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초 점령 결사는 ‘영웅 심연석 상자 1개’, ‘고급 탈것 소환 선물(11회)’, ‘고급 형상 소환 선물(11회)’ 등 보상을 얻을 수 있고, 16일 오후 11시 기준으로 거점을 보유한 결사는 캐릭터 버프 효과를 지닌 ‘승리의 인장Ⅰ’, ‘고급 탈것 소환 선물(11회)’, ‘고급 형상 소환 선물(11회)’ 등을 얻을 수 있다.

공성전 대중화의 대미를 장식할 ‘프라시아 전기’ 최상위 주둔지인 ‘론도 대성채’는 8월 6일에 열릴 예정이다. 현재 기준으로 평균 ‘106만 다이아’, ‘44,000 루비’, ‘21억 골드’가 쌓여 있어 ‘대성채’를 둘러싼 수많은 결사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프라시아 전기’의 이익제 디렉터는 “많은 플레이어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서비스 100일을 맞이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프라시아 세계에서 마주할 더욱 즐겁고 재밌는 콘텐츠들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매구 각성’ 업데이트와 환상마 지급을 5일 시작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매구 각성’ 및 우두머리 ‘이무기’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매구 각성’ 업데이트와 환상마 지급을 5일 시작했다.

‘매구 각성’은 쌍둥이 동생 ‘우사’가 사용하던 ‘호화선’에서 붉은색을 띠는 부채 형태의 ‘초화선’을 무기로 사용한다. 빠른 속도와 방향 전환으로 근거리의 적들에게 광역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클래스다. 여우신을 받아들인 선인의 외형을 하고 있으며, 의상에는 여우 꼬리를 상징하는 6개의 털 장식이 달려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으름’, ‘여우풀이’, ‘폭렬의 춤사위’ 등 특정 기술을 사용 시 신을 받아들인 ‘강신’ 상태가 된다. ‘강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기술들은 적들에게 더욱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모험가는 ‘강신‘ 상태가 지속될 수 있도록 기술 연계기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의 나라’ 신규 우두머리 ‘이무기’와 새로운 설화도 선보였다. 기존 ‘아침의 나라’ 우두머리들과 달리 공격의 주도권을 ‘이무기’가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무기‘는 해 달, 땅 속성 중 땅 속성과 상성을 이루며, 토벌을 위해서는 ‘어둑시니전’ 지식이 있어야 한다. 모험가는 ‘이무기전 설화’로 몰입도 높은 컷 신을 즐길 수 있다.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약속한 ‘환상마’를 모험가 모두에게 지급한다. 모험가들은 도전과제를 통해 얻은 ‘브이피코의 뿔피리’와 ‘브이피코의 장난감 목마’를 함께 사용해 ‘브이피코의 꿈꾸는 목마’를 얻는다. 목마 아이템 사용 시 △둠 △디네 △아두아나트 중 환상마 1종을 획득한다. 환상마를 보유한 모험가는 ‘꿈을 부르는 향로 5개‘로 선택할 수 있다.

‘브이피코의 꿈꾸는 목마’로 획득한 환상마는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숙련도 100%’의 1레벨 환상마다. 모험가들은 조련과 기술 습득 걱정 없이 환상마의 화려한 기술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날부터 여름 시즌 졸업도 가능하다. ‘시즌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는 NPC ‘푸가르’를 찾아 의뢰를 완료하고 시즌 캐릭터를 일반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