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장애 가정 청소년 위한 ‘여름 캠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U+, 장애 가정 청소년 위한 ‘여름 캠프’ 개최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7.1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 위해 문화 체험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LG유플러스가 장애 가정 청소년들을 위한 여름 캠프를 개최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장애 가정 청소년들을 위한 여름 캠프를 개최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춘천 왕터리조트에서 장애 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두드림 U+ 요술통장 2023 여름캠프'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두드림 U+ 요술통장 2023 여름캠프'는 매년 150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을 선발, 장학금과 1대1 멘토링을 지원하는 LG유플러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여름캠프에선 청소년 멘티들이 △수상레저 체험 △카라반 체험 △유람선 체험 △BBQ 파티와 캠프파이어 △문화체험 등을 함께 하며 추억을 쌓았다.

LG유플러스는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매칭 기금도 적립해준다. 청소년 가정에서 매월 2만 원을 두드림 U+요술통장에 저축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이 2만원, LG유플러스는 6만 원을 함께 적립해 총 10만 원을 모을 수 있도록 해준다. 5년간 600만 원이 쌓여 해당 청소년에게 졸업 장학금으로 주어진다.

LG유플러스는 '두드림U+요술통장'을 통해 지난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78명의 졸업생에게 약 17억4200만 원의 졸업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멘토링, 문화 체험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돕고, 임직원들 역시 청소년 멘티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