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서울 사옥에 복합문화공간 ‘스퀘어가든’ 조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그룹, 서울 사옥에 복합문화공간 ‘스퀘어가든’ 조성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8.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포스코센터_포스코 스퀘어가든_버스킹가든.jpg
포스코센터 주변에 포스코 스퀘어가든이 조성됐다. 사진은 버스킹가든 전경. ⓒ 포스코

포스코스룹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 '포스코 스퀘어가든' 개관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포스코 스퀘어가든은 사옥 주변에 조성한 복합문화공간으로, 2개의 산책로와 3개의 가든이 어우러진 게 특징이다. 문화예술산책로와 공공산책로는 총연장 990m에 달한다. 산책로의 좌우에는 다양한 수종을 식재했으며, 산책로 중간마다 총 13개소에 이르는 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상시 공연 및 시민 쉼터가 가능한 '버스킹가든'△다양한 전시 및 공연이 이루어지는 '썬큰가든' △자연과 함께하는 야외 미술관 '갤러리가든'도 조성했다. 시민들이 힐링하고 소통할 수 있도는 공간을 지향한다.

이 외에도 포스코센터 내부에도 숲의 느낌이 나도록 친환경 디자인을 접목했다. 지상에서 포스코센터 미술관 및 지하상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계단과 함께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이어지는 16m 높이의 대형 미디어월을 신설했다.

포스코 스퀘어가든은 일반 시민을 비롯해 아마추어 공연가들에게도 상시 개방된다. 버스킹 공연과 결혼식 화보 촬영, 어린이집 산책로 등 포스코센터를 찾는 많은 이들에게 편의와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