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삼표, 청년 응원 프로젝트 진행 [건설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호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삼표, 청년 응원 프로젝트 진행 [건설오늘]
  • 정승현 기자
  • 승인 2023.09.1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승현 기자]

호반, ‘비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 진행

호반호텔앤리조트는 다음 달 7일 안면도 꽃지해변에서 ‘2023 비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비치 플로깅’을 꾸준히 진행해 왔는데, 이번에는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아이스버킷 챌린지’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루게릭요양센터 건립 기금 조성을 위해 승일희망재단에서 주최·주관하고 호반건설, 호반호텔앤리조트 등이 후원한다.

‘2023 비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 포스터 이미지. ⓒ사진제공 = 호반
‘2023 비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 포스터 이미지. ⓒ사진제공 = 호반

참가자들은 3km, 5km, 7km 코스 중 하나를 골라 쓰레기를 수거한 뒤, 아일랜드 리솜 잔디광장에 모여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도전한다. 당일 행사에서 승일희망재단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가수 션이 플로깅 참가자들과 함께 가볍게 몸을 푸는 특별공연을 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아일랜드 리솜 공식 홈페이지와 위드아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반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비치 플로깅과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함께 진행하는 특별한 행사로 입소문이 나서 이미 800명 이상이 신청하는 등 관심이 많다”며 “일년 중 꽃지의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10월에 참가자들이 아일랜드 리솜에서 의미 있는 시간과 추억을 만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삼표, 청년 응원 프로젝트 ‘꿈 많은 너를 응원해’ 진행

삼표그룹은 청년의 날을 맞아 성동청년플랫폼(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과 함께 성동구의 취업 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응원 프로젝트인 ‘꿈 많은 너를 응원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시작된 이번 행사에선 이날까지 성동구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청년들의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이 진행되며, 메이크업이 익숙하지 않은 청년들을 위한 메이크업 수정 지원도 함께 이뤄진다. 또한 단순히 취업용 사진을 찍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청년들의 새로운 경험과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필 사진 촬영도 지원한다.

이어 13일에는 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에서 메이크업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면접용 메이크업을 위한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팀장은 “청년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문제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사회공헌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청년 응원 프로젝트 ‘꿈 많은 너를 응원해’ 취업 준비 청년이 증명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표그룹
청년 응원 프로젝트 ‘꿈 많은 너를 응원해’ 취업 준비 청년이 증명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표그룹

SK에코플랜트, 환경·에너지 개방형 혁신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SK에코플랜트는 환경·에너지 분야 혁신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주관·시행하는 개방형 혁신기술 공모전이다. 환경·에너지 분야 혁신기술을 발굴해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모분야는 △친환경 자재(자원순환 복합소재, 흑연 재활용, 탄소저감 자재, 에코시멘트 등) △탄소저감 시스템(열솔루션, e-모빌리티 등) △폐기물 처리(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등)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수소 등) △해상풍력(기상, 최적화 설계, 최적화 운영 솔루션 등)이다. 해당 분야에 관련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공모 가능하다.

공모전 수상 기업은 SK에코플랜트 및 자회사와 함께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한다. 이 뿐만 아니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무역협회, 한국농업기술진흥원, 경북·충남·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특허전략개발원, 호서대학교, SK증권,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 총 12개 공공기관, 대학교, 투자기관으로부터 자금·투자지원을 받게 된다. 

공모 기간은 이날부터 10월 10일까지며,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내 팝업 배너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 검토와 1,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초 최종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심사는 기술 적용 및 확대 가능성, 기술 차별성 및 구현성, 기술 수요 및 활용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진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有備無患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