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모남희’ 키링·뉴진스 팝업 열어…아성다이소,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즌3’ 출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백화점, ‘모남희’ 키링·뉴진스 팝업 열어…아성다이소,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즌3’ 출시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0.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3. [롯데백화점] 리바이스 한정판 모남희 인형 키링 대표 이미지
리바이스 한정판 모남희 인형 키링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모남희’ 키링·뉴진스 팝업 열어

롯데백화점이 오는 17일부터 11월 2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이색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대표 제품인 ‘501’ 출시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팝업에서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가 선호하는 두 가지 테마를 릴레이 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달 17일부터 22일까지는 ‘모남희’ 키링을 테마로 팝업이 열린다. 롯데백화점은 리바이스 데님을 업사이클해서 만든 옷을 입힌 모남희 인형 키링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검은색의 ‘블핑이’와 갈색의 ‘브레드’ 2종을 리바이스 501을 의미하는 501개씩, 총 1002개 한정으로 제작했다.

이어 10월 23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는 리바이스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뉴진스를 테마로 새로운 팝업을 선보인다. 뉴진스가 2023년 F/W 화보를 촬영했던 스튜디오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포토존이 조성될 예정이다. 뉴진스가 화보 촬영 당시 착용했던 커스텀 제품들도 전시된다.

아성다이소,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즌3’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즌3’를 16일 출시한다.

이번 시즌에서는 기존의 다람쥐, 토끼 등에 랫서팬더와 코끼리 캐릭터를 추가하고 베이커리 콘셉트를 적용해 인형, 완구, 팬시용품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시즌 1, 2에서 판매율이 높았던 인형은 베이커리 콘셉트로 판매된다. ‘컵케이크 인형’은 동물 캐릭터가 컵케이크에 들어가 얼굴만 내놓고 있는 모습의 인형이다. 완구 카테고리도 새롭게 출시된다. ‘나들이 캐치볼 세트’는 래서팬더 얼굴 모양의 라켓과 빵 모양의 공 2개, 부직포백으로 구성됐다. 동물 캐릭터의 머리, 팔, 다리, 꼬리를 따로 움직일 수 있는 ‘액션 피규어’도 선보인다.

더 플라자, 가을 신메뉴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더 플라자의 세븐스퀘어와 중식당 도원이 16일 가을 신메뉴를 선보인다.

세븐스퀘어는 지역 상생 일환으로 농가 특산품을 활용한 메뉴를 출시한다. 충남 논산 고구마 주식회사가 만든 전통 장류를 자연송이 솥밥, 전어 구이 등 한식에 적용했다. 이외에도 중식, 일식 등 분야별 가을 시즌 메뉴 36종을 준비했다. 

중식당 도원은 온 산의 나뭇잎이 붉게 물들어 있음을 뜻하는 ‘만산홍엽’(滿山紅葉)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삼배체 굴튀김, 발효콩 소스를 얹은 한우 안심, 닭 육수에 오향 갈비를 얹은 도삭면 등 7가지다. 모든 메뉴는 가을 단풍을 연상케 하는 붉은색으로 연출됐다.

현대백화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신진 캐릭터 발굴 나서

현대백화점이 오는 25일까지 신촌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서 ‘하모니(H-armony) 캐릭터 IP 페어 with KOCCA’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29개 신진 캐릭터 업체가 참여해 봉제인형, 핸드폰 케이스, 키링 등 총 15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1차(10월 16~20일)와 2차(10월 21~25일)에 걸쳐 진행된다. 1차에는 놀자곰, 멜앤로디, 일레갈로, 티니쉬프렌즈, 쿠나 등의 캐릭터를 운영하는 13개 업체가, 2차에는 구름양동동이, 굿나잇파자멀, 닥터비팡, 비마이펫, 파운드캣 등의 16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13일 맺은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 및 중소 콘텐츠 기업을 홍보·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SSG닷컴, 가을 제철 음식 특가 판매

SSG닷컴이 가을 제철 음식을 할인 판매하는 ‘푸드 쓱세일’ 행사를 1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그로서리 바이어들이 엄선한 농축수산물·가공식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쌀과 계란은 최대 50% 할인한다. 나흘 동안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2시에는 인기 먹거리 상품도 할인가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 농심, 매일유업이 참여하는 식품사 연합 행사도 개최한다. 각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