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아모레퍼시픽과 직원 대상 ‘뷰티 클래스’ 개최…티웨이항공, 제43회 항공의 날 항공안전 장관표창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아모레퍼시픽과 직원 대상 ‘뷰티 클래스’ 개최…티웨이항공, 제43회 항공의 날 항공안전 장관표창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0.3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 제고 및 임직원 자긍심 고취 기여
티웨이항공, 정유리 객실기획팀 팀장 항공의 날 ‘장관 표창’ 받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대한항공과 아모레퍼시픽이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뷰티클래스를 진행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과 아모레퍼시픽이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뷰티클래스를 진행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아모레퍼시픽, 뷰티클래스 행사 개최

대한항공은 인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한 인천국제공항공사 CS(Customer Service)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뷰티 클래스'(Beauty Class)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뷰티 클래스는 글로벌 명품 항공사인 대한항공의 직원으로서 품격 있는 용모와 복장을 갖춰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고 직원들의 자긍심도 고취하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행사 내용은 서비스 직종에 맞는 남녀 화장법과 헤어스타일 연출법 등을 주제로 1시간 30분씩 총 2차수에 걸쳐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소속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3명이 참여했다. 전문가들은 현장에서 참가자들에게 직접 화장을 시연했고 1대 1 메이크업 코칭과 피부관리 노하우, 헤어 연출 등을 전수했다. 

특히 이번에는 여성직원 중심으로 진행됐던 뷰티 강의를 남성직원들도 받을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장시간에도 흐트러지지 않는 남녀별 헤어스타일 및 메이크업 연출법'과 같은 직원들이 공항에서 근무하며 겪는 다양한 고충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정유리 티웨이항공 객실기획팀장이 항공안전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 티웨이항공
정유리 티웨이항공 객실기획팀장이 항공안전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항공 안전 기여에 장관 표창 수상

티웨이항공은 지난 30일 개최된 '제43회 항공의 날' 기념식에서 항공 안전에 기여한 공로와 항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항공의 날 장관표창상은 항공 여객 서비스 향상, 항공 관련 연구, 기술 개발 등 항공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발, 시상함으로써 항공 산업 종사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수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항공 발전을 위해 노력한 종사자 총 33명에게 주어졌다. 

이 중 수상의 영예를 안은 티웨이항공 정유리 객실기획팀장은 훈련장비 수준 제고를 통한 안전훈련 품질 향상 및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훈련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기내안전 문화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티웨이항공은 항공일자리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항공 일자리 유공자' 장관표창을 단체상으로 수상했다. 항공일자리 유공자상은 항공 업계의 고용 안정과 일자리 창출, 고용 촉진 등을 통해 실질적 고용 효과 창출에 기여한 기업 내 종사자 또는 단체에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 신설됐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