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위파크 안동 호반’ 견본주택 개관…중흥그룹, 사랑의 연탄 1억 기부 [건설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호반건설 ‘위파크 안동 호반’ 견본주택 개관…중흥그룹, 사랑의 연탄 1억 기부 [건설오늘]
  • 정승현 기자
  • 승인 2023.11.09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바닥포장 자재 전용 바인더 2종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승현 기자]

위파크 안동 호반 조감도. ⓒ사진제공 = 호반건설
위파크 안동 호반 조감도. ⓒ사진제공 = 호반건설

호반건설, 경북 안동 ‘위파크 안동 호반’ 견본주택 9일 개관

호반건설은 경상북도 안동에 ‘위파크 안동 호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9일 밝혔다.

위파크 안동 호반은 지하 3층~지상 27층, 9개동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별로 △84㎡A 310가구 △84㎡B 107가구 △101㎡ 403가구 등 총 820가구가 들어선다. 안동에서 최초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지어져 사업부지 중 대부분이 도시공원으로 조성되며, 공동주택이 부지 일부에 건설된다.

단지가 옥동 생활권에 위치해 인근에 복주초와 영주초, 안동중, 안동중앙고 등의 학교와 안동중앙도서관과 학원가가 있고, 병원과 대형마트 등도 이용할 수 있다. 5번국도와 중앙고속도로 서안동IC를 통해 시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 배치는 남향 위주로 됐으며,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해 차와 보행 동선을 분리했다.

분양은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22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한다. 당첨자는 28일 발표하며, 계약은 12월 11~14일 이뤄진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7년 1월이다.

KCC, 바닥포장 자재 전용 바인더 2종 출시

KCC는 바닥포장 자재 전용 폴리우레탄 바인더 ‘KCC코르크바인더’와 ‘숲으로 투수(透水)바인더’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폴리우레탄 수지를 주 성분으로 만들었으며, 코르크칩이나 모래, 자갈류의 골재 등 다양한 바닥재용 자재와 혼합 후 도포하는 방식이다. 바인더는 바닥재용 자재들을 결합시키는 접착제 역할과 동시에 자재 사이의 공극(孔隙)을 조절하여 탄성력, 내후성, 차열성 등 특수한 기능성을 부여하게 된다.

KCC코르크바인더는 휘발성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폴리우레탄 제품으로, 화재 위험이 낮고 환경표지인증서를 획득하는 등 인체에 무해하다. KCC코르크바닥재는 KCC코르크바인더와 천연 소재인 코르크칩으로 시공돼 우수한 충격 흡수성과 적절한 탄성으로 보행감이 뛰어나다.

숲으로 투수바인더는 내구성 및 탄성이 우수한 도로포장재용 바인더로, KCC는 이에 관련된 우레탄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도장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 인장 강도, 탄성 등의 기계적 물성이 우수하고, 높은 탄성으로 주행 소음을 저감하고 주행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중흥그룹, ‘사랑의 연탄’ 성금 1억원 기탁

중흥그룹은 중흥건설 본사 대회의실에서 ‘사랑의 연탄’ 성금 기탁식을 열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광주광역시 5개 구청에 각각 2000만원씩 나누어 전달되며, 지역 내 난방비 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을 비롯해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철홍 회장과 김진곤 사무처장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기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주변 이웃들을 돌아보며 필요한 곳에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有備無患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