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신임 경영전략실장에 임영록 사장 임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세계, 신임 경영전략실장에 임영록 사장 임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1.1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컨트롤타워 역할 ‘전략실’ 조직 개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임영록 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장 兼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 사장
임영록 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장 겸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 사장 ⓒ신세계

신세계그룹은 정기임원인사를 통해 성과총력 체제를 구축한 데 이어 이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존 전략실을 기능 중심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한 경영전략실로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9월 그룹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각 사별 지속 성장을 위한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이후 각 사별 세부 조직 개편을 통해 실행 방향 설정이 이뤄졌다고 판단, 새로운 성장을 이끌 조직으로 경영전략실을 변화시키기 위해 이번 후속 조직 개편을 실행하게 됐다.

신임 경영전략실장에는 임영록 사장이 임명됐다. 임 사장은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를 겸직한다. 

임영록 신임 경영전략실장은 7년간 신세계프라퍼티 대표 직무를 수행하며, 스타필드를 시장에 안착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그룹 내 여러 관계사와의 협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점을 감안해 신임 경영전략실장의 중책을 맡게 됐다.

기존 지원본부와 재무본부 체제는 경영총괄과 경영지원총괄 조직으로 개편, 성과 창출의 최일선을 담당하게 된다. 경영총괄에는 허병훈 부사장이, 경영지원총괄에는 김민규 부사장이 각각 선임됐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개편을 통해 경영전략실을 그룹 최고경영진의 의사 결정을 안정적으로 보좌하는 본연의 업무를 강화, 최고경영진의 경영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강력한 조직으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또한 기능 중심의 조직 효율화를 통해 실무 기능은 과감하게 현업으로 이관하고, 각 사별 사업을 조정하고 통합하는 그룹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해 그룹의 미래 지속 성장을 이끄는 조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홍보 등 일부 기능의 컨트롤 타워 역할도 추가해 각 사에 대한 지원도 강화키로 했다. 

한편, 임영록 신임 경영전략실장이 겸직해 온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는 이주희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대표가 겸겸직하게 됐다. 기존 전략실 지원본부장 김선호 부사장은 백화점부문 기획전략본부장으로, 재무본부장 신동우 상무는 SCK COMPANY 전략기획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