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銀,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에 후원금 [저축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JT저축銀,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에 후원금 [저축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2.0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JT저축은행이 지난해에 이어 진행한 제3회 대국민 아동학대방지 캠페인 활동을 성료하고 마련한 후원금을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했다. 사진은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김민애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 =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에 후원금 전달

JT저축은행(대표이사 박중용)은 지난 10월부터 진행한 제3회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성황리 마무리하고 캠페인 활동으로 적립한 후원금을 경기도청 산하 기관인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JT저축은행에 따르면 지난 5일 경기 성남 분당에 위치한 본사에서 경기도거점 아동보호기관과 ‘제3회 아동학대예방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후원금 2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현장에는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와 김민애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이 참석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학대 피해 아동들의 가족관계 회복, 추가 학대예방 등 정서 회복 프로그램과 주거시설 개보수, 생필품 지원 등에 사용된다. 앞서 지난해 전달된 후원금은 60명의 피해 아동 및 학대행위자의 심리검사와 상담 치료,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및 지자체 보호 전담요원에 대한 교육 지원 및 교육자료 제작 등으로 사용된 바 있다.

JT저축은행은 이번 후원금 마련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공식 SNS 플랫폼을 통해 총 10주간 아동학대예방캠페인과 관련한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제3회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활성화를 추진해왔다. 캠페인에 참여율이 높아질수록 적립되는 후원금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캠페인 기간 동안 JT저축은행의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SNS플랫폼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관련 정보를 담은 다양한 SNS컨텐츠 업로드하며 캠페인 활성화를 이끌었다. SNS를 통해 제3회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에 동참한 참여건수는 약 1만3500여건으로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달린 댓글, 공감, 공유하기 등을 통해 후원금이 모금됐다. 오프라인으로는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이 킨텍스에서 개최된 베이비페어 박람회에 참여해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전용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특히 캠페인 기간 동안 JT저축은행 전 임직원이 동참해 후원금을 추가 적립하는 걸음 기부 활동도 진행했다. 걸음 기부란 11월 한 달 간 전체 임직원들의 걸음 수를 집계해 후원금을 추가로 적립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임직원들의 마음과 적극적인 캠페인 동참을 위해 마련됐으며, 적립된 걸음 수는 총 약 3845만보로 기부된 걸음 수만큼 후원금을 회사가 추가 적립해 후원의 의미를 더했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아이들이 더 이상 두려움과 무서움 속에서 학대에 대한 걱정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등의 활동으로 학대 피해 걱정없이 자랄 수 있는 사회 형성과 범죄 인식 제고 및 문제가 개선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난 11월2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열린 ‘글로벌디자인 iT 어워드 2023’에서 시각디자인 부문 골드프라이즈 수상 후 박성수 웰컴저축은행 CEM본부 본부장(사진 오른쪽), 최기원 웰컴저축은행 디자인팀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銀, 웹어워드코리아 2023·글로벌 디자인 iT어워드 2023 수상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이 디자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모바일 웹사이트 디자인과 웰뱅워킹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2관왕을 달성했다.

6일 웰컴저축은행에 따르면 오는 14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릴 예정인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웰컴저축은행은 모바일 웹사이트 디자인 개선 프로젝트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은행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웹사이트는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직관적인 UI·UX 디자인을 적용해 이용자 중심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현했으며, 금융기관의 신뢰감을 잘 표현하고 세련미를 더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웹어워드코리아 2023’은 (사)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단이 올해의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에 앞서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1월23일 열린 ‘글로벌 디자인 iT어워드 2023’에서 웰뱅워킹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인정 받아 시각디자인 부문 골드프라이즈를 수상한 바 있다. 웰뱅워킹은 웰뱅앱에서 제공하는 만보기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걷고 소통하는 서비스의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웰뱅워킹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뱃지 획득 시스템, 걸음 수에 따른 레벨 달성 시스템은 걷기에 게임요소를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의 사례로 걷기의 즐거움을 확장하고 나아가 환경보호에도 함께 참여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글로벌 디자인 iT어워드’는 (사)디자인산업협회에서 주최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국내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올해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웰컴저축은행은 ‘디지털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를 모토로 삼고 고객에게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기업 이념을 디자인 철학으로 삼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기업철학이 시각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이를 고객과의 대면 서비스 공간에 적용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고 고객과 접점이 있는 모든 서비스의 디자인을 개선했던 노력이 인정 받아 기쁘다”며 “디자인은 고객과의 첫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고객분들께 신뢰감과 안정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웰컴저축은행의 기업이념을 담은 디자인철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5일 부산 동구 초량동 고려저축은행 본점에서 열린 윤리·준법 경영 서약식에서 문윤석 고려저축은행 대표(사진 왼쪽 세번째)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고려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윤리·준법 경영 서약식 개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고려저축은행(대표이사 문윤석)은 부산 동구 초량동 본점에서 ‘윤리·준법 경영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서약식에는 문윤석 고려저축은행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들이 참여해 서약서에 서명하며 적극적인 윤리·준법 경영 실천 및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서약식을 통해 모든 임직원들은 △투철한 책임감과 사명감 △고객만족과 신뢰 △금융인의 전문성 유지 △법령 및 규정 준수 △협력업체와 공정한 거래를 통한 상생 관계 형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참여 등 올바른 윤리의식 함양으로 건전한 신용사회 정착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고려저축은행 문윤석 대표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윤리·준법 경영은 필수”라며 “시장 변동성이 커지는 금융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리스크 관리 및 준법 의식 제고로 고객 신뢰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예가람저축은행 본점 모습. ⓒ사진제공 = 예가람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남대문으로 본점 이전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예가람저축은행(대표이사 노용훈)은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삼성동 본점을 남대문으로 이전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남대문 본점은 서울의 중심인 중구 세종대로50 흥국생명 남대문 사옥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2호선 시청역과 4호선 회현역이 가까워 고객들의 접근이 용이하다.

예가람저축은행 관계자는 “본점을 서울의 중심으로 이전하면서 더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본점 이전을 계기로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가람저축은행의 기존 영업점이었던 영등포지점은 11월 17일 영업을 종료했으며, 삼성동지점은 2024년 1월12일 영업이 종료되며 강남지점(강남구 테헤란로 337 화남타워 2층)으로 자리를 옮겨 같은해 1월15일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