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베트남 3호점 개장…현대백화점그룹, 진주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에 1억 후원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베트남 3호점 개장…현대백화점그룹, 진주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에 1억 후원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2.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베트남 이마트 3호점 전경
베트남 이마트 3호점 전경 ⓒ이마트

이마트, 베트남 3호점 개장

‘베트남 이마트 3호점’이 7일 개장한다. 이마트는 현지 파트너사인 타코 그룹과 함께 3호점을 베트남 대형마트 중 1등 점포로 키우면서 베트남을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전천후 허브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베트남 호치민시 판후익 지역에 문을 여는 3호점은 현지 이마트 중 최대인 6930㎡(2100평) 규모로 지어졌다. 지난해 11월 2호점이 문을 연 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신규 매장이다.

3호점에서 늘어난 면적은 대부분 한국산 상품을 확대하는 데 활용된다. 한국산 상품 핵심은 이마트의 대표 PL 노브랜드다. 노브랜드는 매장 내에 샵인샵 형태로 들어간다. 전체 면적이 3호점과 비슷한 1호점과 비교했을 때 3호점 노브랜드 매장 면적은 60% 커졌다. 1,2호점을 포함해 올해 베트남 이마트의 노브랜드 매출은 지난해의 약 2배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베트남 이마트 3호점은 현지 대형마트 매장 중 1등 점포를 목표로 한다. 현재 1위 점포는 베트남 이마트 1호점인 고밥점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배송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는 근거리 배송을 위주로 하는데, 앞으로는 배송 지역을 확대하고 배송 가능한 상품도 늘려가는 식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진주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에 1억 원 후원

현대백화점그룹은 경남 진주시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 사업에 1억 원을 후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진주시 특화사업장에 특용작물인 새싹삼을 재배하는 스마트팜 구축·운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판로 지원에도 나선다. 진주시 특화사업장에 새싹삼의 상품성을 높이는 품질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향후 검수를 통해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 관계자는 “ESG 경영 방침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그룹 통합 ESG 브랜드인 ‘리그린·위드림’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찾아 지원해나가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홈플러스, 반값 행사 ‘홈플대란’ 진행

홈플러스가 지난달 30일부터 진행 중인 ‘홈플대란’의 흥행 열기에 힘입어 이번 주에도 반값 행진을 이어간다.

홈플대란 행사 첫날에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 5개점의 식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객수는 26% 증가했다. 흥행에 힘입어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2주차 행사에서는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홈파티 상품 라인업에 힘을 줬다.

먼저 신선식품은 7대 카드 결제 시 할인된다. 대표적으로 지난 주말 반값 딸기 완판에 이어 ‘딸기 전품목’이 5000원 할인된다. ‘신선농장 15Brix 샤인머스캣’(1.2kg) 한 상자는 50% 저렴한 9990원에 판매된다. 이밖에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다양한 먹거리 할인과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델리 신상 메뉴도 선보인다.

쿠팡,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 위크 개최 

쿠팡이 오는 10일까지 로켓럭셔리 인기 브랜드 록시땅 브랜드위크를 연다.

쿠팡은 핸드크림 수요가 높아지는 겨울 시즌을 맞아 록시땅의 인기 제품을 한 번에 선보인다.  핸드크림과 립 밤, 미스트, 세럼, 크림 등이다. 이번 록시땅 브랜드위크의 대표 상품으로는 ‘록시땅 시어버터 핸드 앤 스틱 립 밤 듀오’, ‘시어버터 핸드 앤 립 듀오’, ‘로즈 핸드 앤 립 듀오’, ‘체리 미스트와 핸드 크림 듀오 세트’ 등이 있다.

록시땅의 한정판 홀리데이 패키지 상품도 마련했다. 영국의 팝 아티스트 스티븐 윌슨과 협업해 1970년대의 화려한 축제 무드를 담아낸 ‘2023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유픽, ‘골든덕X웨이’ 해피아워 행사 진행

글로벌 푸드 직소싱 플랫폼 ‘유픽’은 ‘해피 아워, 해피 투게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용산 웨이 티하우스 앤 레스토랑에서 싱가포르 대표 고메 브랜드 골든덕의 ‘칠리크랩 피풍당’을 선보이는 행사다. 오는 2024년 2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해피아워(오후 3시~6시)에 제공되는 칠리크랩 피풍당은 광동식 요리 ‘피풍당’을 콘셉트로, 바삭하고 노릇하게 튀겨낸 베이비크랩에 ‘골든덕 칠리크랩맛 김스낵’이 가미된 메뉴다.

유픽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피드에 주문한 메뉴 사진을 올리는 참여자 전원에게 골든덕 칠리크랩맛 김스낵 1개가 제공된다. 응모자 전원을 대상으로는 별도 추첨을 통해 8명을 선정, 유픽이 직수입해 재구성한 ‘싱가포르 럭키백’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