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판매비율 적용 시 출고가는 이전 대비 처음처럼 4.5%, 새로 2.7% 인하 효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내년 1월 1일부터 소주 제품(처음처럼, 새로)에 한해 반출가격(제조원가와 판매비용, 이윤 포함)을 인상한다. 처음처럼(360ml병)의 경우 6.8%, 새로(360ml병)의 경우 8.9% 오른다.
다만 반출가격 인상 이후 기준판매비율을 적용하면 출고가는 이전 대비 처음처럼은 4.5%, 새로는 2.7% 인하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동참하고 주류 소비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오리지널’ 등 맥주를 포함해 ‘청하’ 등 청주, ‘레몬진’ 등 과실주 등 다른 주종에 대해서는 반출가격을 인상하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2024년 1월 1일부터 소주와 함께 기준판매비율이 적용되는 위스키는 약 11.5%, 리큐르와 일반 증류주는 9~10% 출고가가 인하된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개선활동을 통한 원가절감으로 가격 인상 요인을 최대한 흡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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