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 “‘제구포신’ 자세로 한계 극복” [신년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 “‘제구포신’ 자세로 한계 극복” [신년사]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1.0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키워드로 ‘화합·변모·동력’ 제시…“고객 눈높이 맞춰 성장동력 확대해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 ⓒ사진제공 = 유안타증권
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 ⓒ사진제공 = 유안타증권

궈밍쩡 유안타증권 대표가 2024년 한 해 안정적 성장궤도 안착을 위한 키워드로 ‘화합(和合), 변모(變貌), 동력(動力)’을 제시했다.

우선 궈밍쩡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전 부문 안정적인 수익원 확보 및 다변화를 위해 노력한 임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와 동시에 각 부문별 성과 창출에 대한 의지와 자발적인 목표 관리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한 유안타증권으로 변모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상향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고객 서비스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성장동력을 확대하기 위한 날갯짓을 멈추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범아시아 네트워크를 활용한 새로운 금융상품의 지속적인 발굴과 해외시장까지 확대한 고객의 투자전략에 대한 고민 역시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했다.

이를 위해 각 사업 부문 및 본사 각 부서가 유기적인 협력과 본연의 전문성으로 유안타증권의 경쟁력을 항시 점검해야 한다는 주문이다.

궈밍쩡 대표는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시장 위험을 간과하지 않고, 우리 스스로 한계라고 생각한 부분이 있다면 그것을 깨고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는 유안타人을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그는 “올해는 본사 이전과 함께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해인 만큼 익숙한 오래된 방식은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펼친다는 ‘제구포신(際舊布新)’의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환경과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