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해외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하나증권,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해외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하나증권,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1.0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해외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해외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해외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새해를 맞아 뱅키스 해외 파생상품(선물·옵션) 매매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전용 계좌 및 거래 서비스다.

이벤트는 오는 3월 29일까지 진행되며, 대상은 뱅키스 해외 파생상품 신규 고객 또는 최근 3개월 휴면고객이다.

이벤트를 신청하면 연말까지 할인된 수수료를 적용받아 거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온라인 거래 기준, 마이크로 해외선물 0.5달러, 일반·미니 해외선물 1.99달러, 해외옵션 2.5달러가 적용된다.

이벤트 대상 종목은 개인고객이 주로 거래하는 미국 외에도 유럽·일본·홍콩·대만 관련 △주가지수 △원자재 △통화 △금속 △농산물 관련 상품이다. 옵션의 경우 미국주식 개별종목에 대한 월별·주간 옵션까지도 거래가 가능하다.

거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신청 후 오는 3월 29일까지 해외 선물·옵션(마이크로 선물은 0.1계약 환산)을 100계약 이상 체결한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권을 지급한다.

박재현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개인고객의 해외 파생상품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신입 채용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하나증권
신입 채용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하나증권

하나증권,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하나증권은 올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입 채용은 △IB △S&T △디지털 △본사관리 △PB 등 총 5개 부문이며, 접수는 오는 16일 오후 1시까지다.

4년제 학사 이상 기 졸업자 및 올해 2월 졸업예정자 중 신입사원 연수(2024년 3월~4월 예정) 정상 참여 및 연수 종료 즉시 계속 근무가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과 필기전형(인적성), 면접전형으로 이뤄진다.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과 입사지원은 하나증권 메인 홈페이지 상단의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하나증권은 지난해 하반기에 신입사원 50명을 채용했다.

‘Stock GPT’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KB증권
‘Stock GPT’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 챗GPT 활용 투자 정보 서비스 임직원에 선 오픈

KB증권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맞춤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Stock GPT’ 서비스를 고객 제공에 앞서 임직원 대상으로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챗GPT 기술을 활용해 주식 시장의 실시간 투자 정보를 검색하고, 이를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제공한다. 이에 고객들은 개인의 눈높이에 맞춘 실시간 투자 조언을 질의응답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다.

서비스 주요 기능 중 첫 번째는 시장 트렌드 파악이다. 현재 주식시장의 흐름과 이를 움직이는 중요한 이슈, 최신 경제 트렌드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해 제공하며, 이를 기반으로 주식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테마나 업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기능은 종목 발굴이다. 예를 들어 ‘생성형 인공지능과 관련된 업종은?’, ‘온디바이스 AI 업종 내 상승 종목은?’ 등 간단한 질문을 통해 실제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세 번째는 종목 이슈 검색 기능으로 특정 기업 및 종목의 주요 이슈나 급등 원인 등을 최신 정보를 기반으로 실시간 검색해 요약해 준다.

이 외에 누구나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부가 기능을 탑재했으며, 답변에 대한 근거 자료를 함께 제공한다.

KB증권은 서비스 품질을 고도화한 뒤 올 1분기 내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Stock GPT는 빠르게 변화하는 증시 상황 속에서 실시간 투자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AI 대화형 서비스”라며 “지속적으로 AI 활용 서비스를 개발해 양질의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나아가 초보 투자자부터 전문 투자자까지 전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